2021년10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알립니다 > 상세보기
공지사항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프린트
제목 사진은 질감이 매우 중요! 2021-07-30 12:30:3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65     추천:17

사진은 질감이 매우 중요! 김가중표 페인팅 작품리뷰17.

 

회화에서 물방울을 실제같이 그려서 대박 낸 화가가 있는데 물방울의 질감이 아주 강렬합니다. 사진은 회화에서 쉽지 않은 질감을 나타내는데 아주 강렬한 효과를 내는 매체입니다. 사진에선 질감이 아주 중요합니다. 고 홍순태 교수님 같은 분도 사진의 질감을 매우 중요시하여 질감을 살려낸 작품들을 많이 남겼지요.

 

페인팅류 중에서 바디페인팅은 질감보다는 인체위에 그려진 그림으로 개성을 나타내지만 김가중표 페인팅 퍼포먼스는 바디페인팅과는 전혀 다른 비구상 방식으로 인체위에 어떤 그림을 그려내느냐 하는 구상작품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그렇다고 어떤 이미지를 구현하겠다는 생각 없이 마구잡이로 뿌리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오랫동안 여러 번 해본 경험치를 데이터로 어떤 형상의 비구상 작품이 나오겠구나 하는 상상을 하면서 뿌립니다.

 

특히 이때 페인트의 농도가 아주 중요해서 농도를 잘 맞추려고 페인트와 물의 양을 조절하곤 합니다. 바로 이 농도에서 원하는 질감을 얻기 때문입니다.

 

이번 정태만 작가 주최 촬영회를 통하여 아주 좋은 예행연습이 되어 828일 포천 포프라자에서 소수정예작가들만 모여 진행되는 만사형통, 메이드인 코리아 누드열전페인팅 땐 밀가루 녹여 양도 더 많이 투입하여 전무후무한 화끈 무식 페인트드로잉을 연출하여 전무후무한 걸작을 무수히 잉태하여 보겠습니다.

 

 

* 828 화끈 페인팅 작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사진방송-주요행사 난을 통하여 업데이트 되며 진행됩니다. 꼭 참가하여 시원하게 속 풀이 사상 최대의 아트 쇼를 즐기세요.

 

http://www.koreaarttv.com/section.php?thread=25

 

* 이날의 작품은 화끈한 한국사진방송-보물고-이슈 퍼포먼스 난을 통하여 모자익 처리되지 않은 원본으로 수록해 두겠습니다.(정회원 열람)

 

구독요령:

한국사진방송-보물고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셔서 여기저기 파보세요. 싹 가시는 그 무엇을 느끼게 될 겁니다.

 

1년에 33천원(연회비) 아주 쌉니다.

317-0001-9776-31

농협 김영모 로 입금하시고

문자나 메일 주세요, 등업해 드릴게요.

010-7688-3650 김가중 kimgajoong@naver.com

보물고 바로가기:

http://www.koreaarttv.com/section.php?thread=11

 









































 

 

**********

 

기획/주최 : 정태만 작가(() 한국사진문화예술협회 이사장, 한국사진방송 미디어 본부장)

연출지도: 김가중(한국사진방송 대표)

모델: 스칼렛(외국인 모델 에이전시 소속)

페인팅 퍼포먼스: 이득효 화백()세계문화교류협회 부회장)

참가작가: 이종생(한국사진방송 전 작품연구소장)작가, 김미란(한국사진방송 사무국장)작가, 김병국()세계과학 대표)작가.

 

 

정태만() 한국사진문화예술협회 이사장, 한국사진방송 미디어 본부장) 작가가 76() 오후 경기양평 개군면 소재 이득효 화백 작업실에서 무식하고 무대뽀하여 화끈하다 못해 전율 그자체인 김가중 표 페인팅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이날 퍼포먼스는 정작가가 기획/주최하고 이득효 화가가 장소 및 각종편의 시설을 제공하여 갑자기 이루어졌으며 정태만 기획/주최자의 절친들인 초빙한 극소수의 작가들만 초빙되어 진행되었다.

 

오후 2시경 도착한 일행들은 정태만 작가의 총괄 지휘아래 김가중 작가의 연출 지도로 1부 작업실 내 소품 및 이 득효 화백의 작품들을 배경으로 이용한 일반적인 작품촬영을 진행하였고, 2부엔 이득효 화백의 화끈한 페인팅 퍼포먼스로 흥분 그 자체인 무지막지한 페인트 드로잉이 적나라하게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밀가루를 하루 전에 물에 녹여 사용하려 했으나 우발적으로 갑자기 이루진 이유로 행사시작 직전 인근 페인팅 가게에서 급히 구입한 인체에 무해한 무공해 페인트를 사용했다.

 

 

특히 이날 모델연기자인 스칼렛은 험한 작업에 대해서 우려하는 기획자에게 노 프라블럼을 외치며 화통하게 연기를 하여 참석자들을 크게 감동시켰다.

 

이날 행사를

 

주최/기획한 정태만 작가는 80년대 YMCA 흑백연구반에서 암실작업을 하면서 사진을 시작하여 핫셀블러드 크럽 및 여러 사진단체에서 회장을 역임하고 요즘은 현대사진학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및 여러곳에서 강의를하며 후배양성에 힘쓰고 있는 중진작가이다 2014년 제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공헌대상 수상 등 큰상을 수상 하였고 이시형(힐리언스 선 마을 촌장, 수묵화가 정신과의사)박사의 인정을 받으며(10여년간 힐리언스 선마을에 사진제공) 재계의 많은 인사들이 작품을 콜렉션하는 쾌거를 기화로 최근 중앙대 공연영상창작학부 사진전공 미술학사를 졸업하며 본격적인 전업 작가의 길을 걷고 있는 중견사진가이다.

 

 

또한

 

이날 화끈한 김가중 표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펼쳐준 이득효 화백은 화가에 각종 무술도 접했으며 국립발레단주역과 솔리스트로 협회의 대상 그리고 국립발레 공연 액팅 연출, 국립무용단 연출. 연극연출. 오페라 안무 등 예술교육 장인상 등 최고의 상을 수상했다. 또한 화가로서 대한미협 대상 까지 받았으며 현재 강남미술협회수석 부회장, 세계 작가교류협회 부회장으로 열정적으로 미술에 전념하고 있다. 이 작가는 현재 연예 기획자등 다방면에 탤런트를 지닌 만능 예술가이다.

 

김가중 작가는 동아일보 등 언론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누드작가라고 칭하리만큼 누드사진작가로 호가 났으며 작업 때 마다 논란이 일어(화성연쇄살인누드 검색) 예술과 외설의 경계선을 아슬아슬하게 줄타기 하는 작가라는 언론 수식어를 장식한 괴짜다. 일찍이 김가중식 누드촬영교실 영상물로 한국음반대상을 수상하며 주병진쇼에 출연(모델 하영은)하여 널리 알려진 작가로 최근엔 중국 황산의 정상에서 누드 촬영을 하고, 세계문화유산 굉촌(연화와호장룡 주촬영지), 주자학의 창시자 주희의 대형 진본 글씨 앞에서 누드촬영을 하여 책을 내어 또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두 명의 모델 온몸에 무수한 손도장 남기며 피날레 장식 (2021-07-26 15:09:06)
다음글 : 잼빵 사진공부, 보물창고 구독요령 (2021-08-05 11:4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