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1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알립니다 > 상세보기
공지사항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프린트
제목 ‘금상이 그리워’ 김가중표 파워 사진 강좌, 2021-12-07 16:44:2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15     추천:22

금상이 그리워김가중표 파워 사진 강좌, 한국사진방송 12주년기념, [초안]

 

기본, 기초, 원리에 충실하면 못 할 것이 없다. 몸으로 체득하는 것은 진정한 지식이 되고 이치로 행하면 새로운 창의가 무궁하게 떠오른다. 이론만 알아서는 안 되고 실전만 알아서도 안 된다. 이론과 실전은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된 신경망 같은 것이다. 기본을 확실히 하면 만사형통이다.

 

- 예술의 기본

예술도 원리가 있고 이치를 깨닫고 보면 같은 사물을 보아도 자신만의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새로운 창작의 세계가 무궁무진하게 계속 이어지게 된다. 큰 작품은 결코 멀리 있지 않고 항상 가까운 주변에 있다.

..면의 베이직으로부터 출발한 시각예술의 기본은 점차 배열(패턴) 질감 색감 톤(계조) 형태 시간 내용 그리고 작가의 관점(정신, 철학)등 카오스로부터 출발하여 점차 명료하고 정연하게 제자리를 잡아 간다. (공모전의 입상원리)

 

- 파격의 원리

기본을 확실히 체득하면 이를 응용하여 파격으로의 전환이 가능하고 이는 무쌍한 변화로 이어진다. 결국 파격도 기본원리의 연장선상이겠지만 구태하고 진부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려는 노력이 절대로 필요하다. 설사 그 길이 험한 가시밭길이라도 남들이 가지 않은 그 길을 찾아보는 것이 예술의 지름길이다.

‘Less is more'

 

-메커니즘의 원리

기술, 구조, 광학, 수학, 화학, 기계학, 디지털 등 인류의 발달한 모든 기술이 집약된 최고의 첨단과학이 곧 카메라다. 카메라의 모든 원리를 면밀히 파악해 두면 테크니컬한 세상이 보이고 굳이 특수한 작품을 하지 않더라도 어떠한 상황에서든 결정적 순간(최고의 작품이 나오는)을 찾아내는 안목이 생성된다.

 

-테크니컬의 세계

메커니즘을 확실히 체득했다면 테크니컬에 대해서 별도로 공부할 필요는 없다. 그 기본 안에서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해 내는 힘이 부여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 가지 기본적인 테크니컬을 익혀 두면 색다른 시각이 형성되어 요긴하게 쓰인다.

 

-김가중표 포토샵

포토샵은 너무나 원대하여 다 배운다는 것은 절대로 불가능하다.

하지만 원리를 알면 구태여 배울 필요도 없고 그냥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김가중 표는 순전 엉터리지만 너무나 쉽게 익히고 간단하게 기발무쌍한 작품을 무궁무진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잘 찍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어떻게 작화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김가중표는 과거 암실 테크닉의 연장선으로 주로 툴(도구)10여 가지로 오묘한 마술을 연출해 낸다.

 

 

-나도 기자다. 재미있는 기자생활

간단한 기사(뉴스)작성 요령과 포스팅 요령

누구나 기사를 쓸 수 있다. 타고난 사람만 쓰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원칙(메뉴얼)에 맞추어 짜깁기로 쓰도 된다. 기사작성 요령은 그래서 배우기 쉽다.

기사작성을 하고 뉴스를 내고 부단히 봉사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마당발이 되어있다. (사람이 재산이다.) 이는 수익과 연결도 가능해 진다. 기사작성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고 사무실을 운영하는 한사방 기자들도 있다.

 

* 코로나 숙지면 김가중 식 강좌를 개설하여 엎치락뒤치락 함께 뒹굴어 보겠습니다.

* 작품은 오며가며 주변에서 핸폰 등으로 최근에 찍은 것들입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한국사진방송 창립 12주년 기념 (2021-12-06 11:46:13)
다음글 : 작품의 날개. (2021-12-12 16:4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