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입문자를 위한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 출시 - 한국사진방송 대한민국예술-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9년06월2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9-06-20 20:47:46
뉴스홈 > 종합뉴스 > 업계리뷰
>
2019년01월09일 15시27분
쪽지신고하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창작 입문자를 위한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 출시

와콤,
네이버 밴드 공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와콤, 창작 입문자를 위한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 출시

 

합리적인 가격대의 첫 신티크

이달 중순부터 와콤 공식 쇼핑몰 및 전국 와콤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 가능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은 CES 2019(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펜 디스플레이 와콤 신티크(Wacom Cintiq)’를 공개했다. 신제품 와콤 신티크 모델은 웹툰, 일러스트를 포함해 전 영역의 디지털 드로잉을 위한 완벽한 창작 도구다. 와콤이 지난 35년 동안 타블렛 업계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선호하는 크기인 15.6형의 화면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엔트리급 액정타블렛을 선보였다.

 

액정타블렛의 대명사이자 수십년 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와콤 신티크 프로가 고사양의 전문가급 모델이라면, 신제품 와콤 신티크 16은 핵심 기능만 넣어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대는 낮춰 학생, 취미생활자, 창작 입문자,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와콤의 앞선 타블렛 기술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의 펜타블렛을 쓰다가 좀더 수준 높은 작업을 위해 액정타블렛을 고려하는 사용자들에게 와콤은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드로잉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종이에 그리는 작업 방식 그대로 화면 위에서 그림을 그리고자 할 때에도 신제품 와콤 신티크는 부담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크리에이티브 사업부 부사장은 "와콤의 펜 디스플레이 제품은 창작 전문가들에게 필수적인 창작 도구이며, 와콤은 창작자들에게 독보적인 펜 기술력으로 개발된 최고 품질의 제품과 노하우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 와콤 신티크는 신진 예술가는 물론이고 학생, 건축가, 기획자, 산업 디자인,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을 위한 완벽한 창작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와콤 신티크 16 모델은 8,192 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과 기울기 인식 기능을 자랑하는 와콤 프로 펜 2가 탑재되어, 전문가 수준의 펜 디스플레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와콤의 EMR 기술이 적용된 와콤 프로 펜 2는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하지 않아 사용자들은 더욱 가볍고 편리하게 펜을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1920x1080 고해상도의 풀HD 화면을 탑재해 넓은 작업 영역을 제공하고, 종이 같은 사용감을 주는 안티 글래어 코팅은 눈부심 방지 및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간편하게 연결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3-in-1 케이블을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완벽한 작업 자세를 위한 인체 공학 디자인을 제공하는 신제품 와콤 신티크 16은 접이식 스탠드가 내장형으로 제공된다. (접을 시 5, 펼칠 시 19도 경사) 또한, 옵션 구매 가능한 Wacom 스탠드는 19~68도의 다양한 각도를 제공해 원하는 작업 자세를 선택할 수 있다. (2월 출시 예정)

 

신제품 와콤 신티크는 1월 중순부터 한국와콤 공식 쇼핑몰 (https://store.wacom.kr) 및 전국 와콤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739,000원이다.

 

와콤은 액정타블렛을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업으로, 와콤의 액정타블렛 브랜드인 신티크 제품군은 지난 2001년에 처음 출시되어 대다수의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게임 개발, 산업 디자인 영역에 주로 사용됐다. 와콤 액정타블렛 신티크 제품군은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 작업 속도를 단축시키고 손쉬운 협업이 가능하며, 일러스트, 그래픽 디자인, 사진 편집, 디자인 등 다양한 창작 영역에서 전문가 및 신진 작가들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PC Mac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고, Adobe, Autodesk, Pixologic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호환 가능하다.

 

주식회사 와콤(Wacom) (www.wacom.com)

1983년에 설립된 와콤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와콤은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세계를 선도하는 펜 태블릿,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인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acom.com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김가중 (kimgajoong@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업계리뷰섹션 목록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 ‘ASUS 프리미엄 케어’ 런칭 (2019-01-09 15:31:20)
니콘이미징코리아, KPGA와 공식 스폰서 협약 체결 (2019-01-09 14:39:18)

삘기 꽃 대촬영 작품을 보내 주신 작가님께 감사드립...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한국사진방송
방송등록번호: 서울특별시 아01089 등록일: 2010.01.08 사업자등록번호: 209-07-84872
발행:김영모 편집:이성녕 대표/청소년보호책임자:김가중 02)763-3650/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주소:서울 종로구 명륜동 2가4 아남A 상가동1차103호
Copyright(c) 2019 Ver5.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