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 ‘한국의 인류유산’ 방영

등록날짜 [ 2021년02월27일 15시33분 ]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 한국의 인류유산방영

 

유네스코 등재 우리 인류무형문화유산을 고품질(UHD) 영상에 담은 미니 다큐멘터리

3.1()~5.4() 매주 월, 1150KBS 1TV 통해 총 20부작으로 방영

판소리, 아리랑, 처용무 등 인류무형문화유산 역사 속 결정적 한 장면 담아

 

 

 

출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종묘제례악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인류무형유산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 한국의 인류유산’ 20부작을 31()부터 54()까지 매주 월·화 오전 1150KBS 1TV를 통해 방영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활용사업을 통해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등재 종목 공연과 이를 소재로 한 창작작품 공연을 지원하고 있다. 인류무형문화유산을 소재로 원형 공연과 창작공연이 펼쳐지는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등 무형문화유산 활용 전통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류무형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다큐멘터리 한국의 인류유산은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을 시작으로 판소리, 아리랑, 처용무 등 유네스코에 등재된 우리 인류무형문화유산 속에 담긴 역사적, 자전적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고품질(UHD) 영상으로 제작해 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 무형문화유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특히 제작에 참여한 한국방송공사(KBS) 공사 창립 기획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게 돼 전통문화유산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인식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전을 통해 전해 내려온 무형문화유산이 사라지지 않고 현재까지 이어진 것은 그 속에 사람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사람과 사람의 교감, 전수를 위한 굵은 땀방울, 맥을 잇기 위한 간절함 등 각각의 유산에 담긴 결정적 한 장면이 우리 유산을 그저 옛것이 아닌 살아 숨 쉬는 유산으로 만드는 숨을 불어 넣는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이번에 제작된 인류무형유산 미니 다큐멘터리는 이야기를 통해 전달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중에게 인류무형유산의 가치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1일 첫 방송되는 한국의 인류유산은 총 20부작으로 54일까지 매주 월, 1150KBS 1TV에서 만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향수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산업화 시대의 문화사 담은 '내가 쏜 위성'전(展) 개최 (2021-03-01 10:22:45)
토리뮤직, 첫 웹툰 OST인 비투비 서은광 ‘너를 떠나’ 라이브 영상 26일 공개 (2021-02-27 15:30:4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