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견 예술인들의 연륜으로 다져진 품격 있는 무대, ‘광무대 전통상설공연’ 온라인 상영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1월18일 13시57분 ]
 중견 예술인들의 연륜으로 다져진 품격 있는 무대,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온라인 상영회 개최

 

1.24.()~2.11.(), 3주간 유튜브에서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온라인 상영회 개최

지원 사업에서 소외된 중견 예술인 지원과 순수 전통예술 수요 확대 위해 기획

우리나라 최초 민간 공연이 펼쳐졌던 광무대에서 열리는 고품격 전통예술 공연

 

 

 

출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광무대 전통상설공연 포스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124()부터 211()까지 3주간에 걸쳐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온라인 상영회를 개최한다.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은 출연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인의 중견 예술인들이 펼치는 순수 전통예술 공연이다. 창작작품과 신진예술인 중심으로 추진되는 지원사업의 한계를 넘어, 소외된 중견 예술인에 대한 지원 및 순수 전통예술에 대한 수요 확대를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중견 예술인들의 오랜 연륜으로 다져진 품격 있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온라인 상영회 영상은 10~12월에 걸쳐 전통공연창작마루 광무대(光武臺)’에서 촬영됐다. 공연의 무대가 된 광무대1898년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극장으로 알려진 역사적 장소이다. 광대들을 위한 무대가 없던 당시 광무대는 당대 명인·명창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무대였고, 이 무대를 통해 전통공연의 무대 편입이 이뤄졌다. 현재 이 터에 전통공연창작마루가 자리 잡아 전통예술인 창작 활동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온라인 상영회에는 무용 분야에 김경숙, 김호은, 임수정, 임현선, 장인숙, 전은경, 황순임, ‘기악 분야에는 김정숙, 김현희, 송정민, 현승훈, ‘성악 분야에 김나리, 박소연, 신희라, 이선희 등 전통예술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하는 중견 예술인들이 참여했다.

 

공연을 주관하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이번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으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광무대가 재조명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현장에서 관객들을 만나지 못하고 온라인 상영으로 전환돼 아쉬움이 크지만, 더 많은 관객이 온라인으로 전통예술 중견 예술인들의 품격 있는 공연을 만나보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온라인 상영회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향수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한빛단, 2022 K-뷰티 스마일 홍보프로모션 강남에서 진행 (2022-01-18 19:56:38)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 무비 전용 영화관 ‘팰리스 4D 시네마’ 공개 (2022-01-18 13: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