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강좌/촬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E&A 문강호 대표, ‘100억 기업매각 위한 핵심 가치’ 무료 강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1월20일 15시23분 ]

한국E&A 문강호 대표, ‘100억 기업매각 위한 핵심 가치무료 강좌 개최

 

 

기업매각을 고민하는 중소기업 대표를 위한 솔루션 제공

 

한국E&A(대표 문강호)‘100억이 될 수 있는 기업매각 위한 핵심 가치무료 강좌를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M&A가 활발해진 지금, 기업매각을 고민하는 베이비붐 세대가 많다. MZ 세대의 출현으로 사회 주요구성원들의 연령층이 바뀌면서,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몇 년 전부터 이어지고 있으며 중소기업에서도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다.

 

이 때 주목할 현상은 예전처럼 가업이라고 무조건 회사를 자식이 물려받는 일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다. 자식들은 현금을 물려받길 원하며, 스타트업을 시작하거나 대기업 취직을 선호하면서 기업 승계를 꺼려하는 경우가 생겨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놓인 기업주들은 친인척 혹은, 임원들 중 기업을 인수할 사람을 먼저 찾지만 이 마저도 성사되는 경우가 드물다.

 

그렇다면 남은 건 제3자에게 기업을 매각하거나 은퇴하는 것뿐이다. 규모가 어느 정도 크고 기술력이나 특허를 보유한 기업의 경우에는 수익구조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사모펀드나 금융권의 IR , 3의 투자자, 인수합병 등 통해 매각이 쉽게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 해당하지 않는 중소기업, 그 중에서도 소기업의 경우는 매각을 하고 싶어도 사려는 사람이 없다. 혹은 관심을 갖더라도 그 기업의 수익 구조나 성장성을 기반으로 가치를 평가하기 보다는, 대부분 해당 기업의 공장부지의 부동산 가격, 보유한 설비 가격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기 때문이다. 흔히들 이런 걸 '청산가치'라고 하는데,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로 인한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다.

 

이러한 매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들에게 한국E&A의 문강호 대표가 진행하는 무료 특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202012월에 출범한 한국E&A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매각이 될 수 있도록 기업의 체계를 만들어 주는 전문 컨설팅 회사다. 문 대표는 중소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전문 세미나와 1:1 컨설팅, 기업매각 컨설팅 등을 하고 있다. 특히, 문 대표는 매각 이야기만 나오면 자신감이 없어지는 중소기업 대표들과 소기업 매각, 제조업 매각을 원하는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과 용기를 주는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을 매각할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들기, 그리고 매각하기'.

 

문강호 대표는 "몇 년 전부터 중소기업 M&A 시황이 활성화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경영승계 대신 기업매각을 추진했으나, 기업평가의 견해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중소기업의 규모가 작아질수록 이 과정에서 매도자의 기업이 저평가를 받게 되었고, 결국 기업매각을 포기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다", "이럴 경우, 중소기업의 체질개선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선 보다 객관적인 분석과 실현 가능한 해결책이 필요하다. 중소기업 사장님들이 어떻게 하면 가치를 더 높게 받을 수 있을까? 우리도 100억 이상의 가치로 인정받고 매각을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무료 특강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는 실제 '매각이 잘 되는 기업은 따로 있다!', '사장님 회사를 비싸게 만들어 드립니다!', '오늘 0원인 우리 회사 가치, 1년 뒤 100억이 될 수 있다' 등의 캐치프라이즈로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강의를 통해 '가치가 높은 기업이 되기 위한 핵심' 3가지를 말한다. 그 첫 번째는 바로 '돈을 잘 버는 중소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새롭게 무언가를 하기 보다, 현재 상황에서 우리의 수익구조를 어떻게 바꿔야 우리의 매출과 수익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돈을 더 크게 버는 중소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늘 비슷한 규모를 유지해서는 원하는 가치를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잘 팔리는 기업'이 되려면 팔릴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돈을 더 크게 벌 수 있도록 회사의 규모와 기업 시스템을 키우고 개선함으로써 무너지지 않을 기업 조직을 구축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매각을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을 명시하고 매각에 초점을 맞춰 회사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목표가 명확하면 될 방법만을 찾게 되므로, '왜 매각이 안되지?'라는 생각에서 벗어나는 것부터 시작해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매각 방법들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강호 대표는 "중소기업과 관련한 사업, 컨설팅들은 일반적인 경영컨설팅과 금융상품을 결합한 절세나 세무관리 문제 해결 등이 대부분이다. 또한 매각을 중개하는 사업체와, 그 과정에서 위와 비슷한 상품을 엮어서 컨설팅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 강의는 최종적으로 매각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각이 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것'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띈다", "그 누구보다 승계와 매각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대표들의 고충을 공감하는 만큼, 본 강연이 중소기업 사장님들에게 희망과 자신을 주는 '엑기스'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줌을통해 개최되는 중소기업 매각 핵심가치 무료강좌는 ‘100억 사장님 만들기 카페 ( https://blog.naver.com/silently_/222623669784 )에서 참가신청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우성 대표 신간 ‘회사는 네 인생을 책임지지 않는다’ 출간 (2022-01-21 13:16:07)
F1.0 렌즈로 봄 풍경 색다르게 찍어볼까? (2022-01-20 15:2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