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마을 리더 육성! 평택시 4기 러번디자인대학 수료

뉴스일자: 2019년09월10일 13시29분


[경기 한국사진방송] 이두수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농촌마을 리더 및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회복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4기 평택 러번디자인대학수료식을 개최했다.

 

4기 평택 러번디자인대학은 농촌마을 리더 및 주민, 공무원, 평택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농식품부에서 시행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대한 정책이해, 마을만들기 개념과 프로세스, 농촌지역 지역개발을 이해하고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리더의 역할, 마을주민 간 의사소통에 필요한 기법 등을 723일부터 총 8회에 거쳐 36시간을 학습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발전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얻어 질 수 있는 것임을 강조하며, “교육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이해와 향후 마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러번(Ruban) 디자인대학은 Rural(농촌)+Urban(도시)의 합성어로 농촌과 도시지역의 특성이 혼재 되어있는 환경속에서 농촌지역 마을 발전의 이해도 제고를 통한 지속가능한 농촌지역개발 수립과 마을발전 주도 인력 육성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koreaarttv.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