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함대 5특전대대, 관세청 평택직할세관과 합동 훈련 실시!

2함대 5특전대대, 5일(화) 평택 국제여객터미널서 평택직할세관과 합동 훈련 실시 폭발물 탐지 절차 등 교육, 테러물품 처리 모의훈련 등 실질적인 훈련
뉴스일자: 2019년11월07일 15시48분


[경기 한국사진방송] 이두수기자=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5특전대대가 5() 평택 국제여객터미널에서 관세청 평택직할세관(이하 평택세관’)과 함께 폭발물 등 테러물품 탐지 및 처리를 위한 모의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19 ·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상시 대테러 대비태세 확립을 중점으로 위장 반입된 테러물품 탐지 및 처리절차를 숙달하고, 적발 시 초동조치와 유관기관 간 협동 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 훈련에는 5특전대대 작전대장을 비롯해 7명의 대원들이 참여했다.


본격적인 훈련이 시작되기 전
, 5특전대대의 주관으로 급조폭발물(IED)종류 및 탐지 절차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대원들은 평택세관 근무자들이 교육받은 사항을 근무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세관 장비를 이용해 촬영된 폭발물을 식별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어 테러물품을 탐지 및 처리 절차를 숙달하기 위한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 훈련은 평택세관에서 위장 반입된 폭발물을 탐지하고 유관기관에 상황을 전파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평택세관 관계자들은 5특전대대 대원들의 현장지도 하 유사시 초동조치법과 폭발물을 처리하는 절차를 숙달했다.



이번 훈련을 계획한
5특전대대 3작전과장 이정준 대위는 이번 훈련으로 평소 고강도 훈련과 다수의 실전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를 평택세관에 전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합동 훈련으로 협업능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koreaarttv.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