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부연 작가 이색 이벤트 '해외사진촬영대회공모전' 성공시켜 화제

연재1. 입상작품 리뷰
뉴스일자: 2019년11월29일 19시20분

 

 

중견사진작가 김부연 회장(현대사진연구회)이 사진사상 가장 획기적이고 이색적인 해외사진촬영여행공모전 가을패상사진촬영대회을 성공리에 개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 회장이 기획한 이 특별한 사진여행 공모전 및 전시회 기획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제3기촬영지도위원회(회장 최갑수, 고문 김부연)가 창립15주년기념으로 주최/주관하고 현대사진연구회 후원으로 2019920()-25()까지 6일간 중국 내몽골 울란부통 패상초원일대에서 가을패상사진촬영대회(대회장 최갑수, 추진위원장 김부연)를 열면서 시작되었다.

 

이번 기획에서 김 회장은 금상 200만원 외 상금 액수만 1천만원을 훨씬 상회할 만큼 통 크게 쾌척하여 주변을 놀라게 하였다. 작은 몸집의 여성으로서 이와 같은 과감한 행보는 사진인들 사이에 화제가 되며 과연 사진사상 최초의 이번 해외사진촬영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어린 관심들을 보였다.

 

다행히 오랫동안 현대사진연구회를 이끌어 오면서 수많은 걸작들을 일구어 낸 사진예술의 내공이 전 사진인들 사이에 알려져 있어 그가 지휘한다면 격조 높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온다는 신뢰가 구축되어 많은 작가들이 참가하게 되어 최초의 해외촬영대회는 무리 없이 진행되었다.

 

더불어 날자를 잘 선택하여(이것 역시 지도자의 능력, 오늘날 사진은 찬스는 물론 촬영현장에서의 섭외능력 기획능력 등 다방면의 능력이 사진가로서의 역량으로 작용하는 시대)날씨가 받쳐주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가을풍경과 아주 색다른 작품들을 대거 촬영해 내는 행운까지 따라 주었다.

 

이와 같이 대규모 촬영대회를 이끌고 개선장군처럼 귀향한 김 작가는 대한민국예술인센터 1층 전시장에서 입상작 전시회(1127일부터 29일까지)를 개최하고 지난1127일 오후 많은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전시회 개막식 겸 시상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시상식 행사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조건수이사장, 성상경부이사장, 전라북도 전종권지회장, 홍창일 자문위원, 이승환이사 ,손석윤이사.김정금이사 이막래이사 배택수이사, 김삼택이사, 문제민이사, 김경호이사, 이애영 중량구지부장, 종로구강태호지부장, 촬영지도위원회 제5기 최해욱회장, 민속분과 이경희위원장, 보도분과김의배위원장, 유수찬사무처장 외 많은 중견사진작가들이 모여 축하의 덕담을 나누었다.

 

한편

이번 전시회 및 촬영대회의성공을 위해 주)투어컴퍼니(대표 추교원), 포토랜드, 강산카메라, 월포, 그린아트, 포트클랭 등 많은 기업들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작품리뷰

1-함미정 금상 이럇, 달려라

2-박승호 은상 꽃사슴

3-이병화 동상 집으로 가는 길

3-정판용 동상 숲으로

3-조남준 동상 질주2

4-윤민식 가작 패상의 가을

4-이일용 가작 황혼의 질주

4-정영숙 가작초원을 달리

4-황관숙 가작 꽃사슴

5-곽일록 장려 초원의 질주

5-김학영 장려 질주3

5-안성준 장려 질주




























 

 

 

 

 


이 뉴스클리핑은 http://koreaarttv.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