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갈매기들의 시원한 여름나기-[에듀뉴스]

입력 2025년07월11일 09시38분 이승준 기자 조회수 65

북구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부산 갈매기들의 리그 오브 탄소 5회기’ 운영



[에듀뉴스] 부산광역시 북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희성)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대학교’는 지난 5일 ㈜로프 앤 조이 연계로 ‘부산 갈매기들의 리브 오브 탄소 5회기’를 실시했다.

등대학교에 따르면 청소년들에게 산림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총 8회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회기는 부산 초읍 어린이 대공원에서 ‘숲이 주는 줄거움’을 주제로 트리탑어드벤쳐, 탄소 목걸이 만들기, 나무의 증산작용 활동을 하며 자연 속에서 도전과 협동,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함께 경험할 수 있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장애물을 넘고 짚라인을 타면서 용기가 생겼고 정말 재미었다”면서 “물총놀이를 하며 나무의 증산작용을 직헙 체험하니 과학이 더 재미있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북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 및 다양한 체험 등의 공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 문의는 전화(051-333-0729)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bk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에듀뉴스 (https://www.edunews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
이승준 기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