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미술도시 인천을 만드는 「아트·T 인천」공모

입력 2024년06월14일 11시46분 복성근 조회수 1305

- 카페, 서점 등 일상 생활공간에서 작품을 전시할 청년 미술작가 모집

 

 

인천광역시와 인천문화재단은 미술도시 인천을 만드는 일상 생활공간 미술 프로젝트 아트·T 인천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카페, 서점 등 일상 생활공간 팝업 전시, 차 한 잔(Tea)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대화(Talk), 인천 내 다양한 미술 공간의 작품을 따라가는 원데이 아트 투어(Tour)로 구성됐다.

 

인천문화재단은 2024 아트·T 인천사업에 참여할 청년 미술작가를 610()부터 27()까지 공개 모집한다. 인천에 연고가 있는 청년 미술작가라면 누구나 아트·T 인천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작가는 카페, 서점 등 일상 생활공간에서 작품을 전시하고 연계 <Tea&Talk(아티스트 토크)>를 운영하며, 소정의 작가비용(Artist fee)을 지원받는다. 특히 전시 중 작품의 판매가 가능하며, 이를 위한 작가 및 작품 프로모션을 재단에서 지원한다는 점이 기존 지원사업과의 차별점이다. 진입장벽이 높은 기존 아트마켓에서 벗어나 청년 작가에게는 작품 판매 경험을 제공하고, 시민에게는 작가와 직접 만나 작품을 구입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술도시 인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누구나 일상에서 미술작품을 편안하게 관람하고, 작가와 직접 만나 대화하면서 미술 감상의 즐거움을 알아가기를 바란다라며 인천문화재단은 인천이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트·T 인천은 청년 미술작가 공모 이후 8월부터 카페, 서점 등 일상 공간과 인천 내 다양한 미술 공간에서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청년 미술작가 공모와 아트·T 인천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i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 정보

- 공 모 명: 2024 아트·T 인천참여 작가 공모

- 선정규모: 인천에 연고가 있는 청년 미술작가 (50인 내외)

- 사업내용

1) 일상 생활공간(카페, 서점 등) 내 작품 전시(3)

2) 전시 연계 <Tea&Talk(아티스트 토크)> 운영

3) 작가 및 작품 프로모션 지원

- 사업기간: 20247~ 12

- 신청접수

1) 접수기간: 2024. 6. 10.() 10:00 ~ 6. 27.() 18:00

2) 접수방법: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 온라인 접수

- 사업설명회: 2024613() 14:00 온라인

- 선정공고: 73주 예정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