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한국문학세상 신인상, 8월 1일부터 온라인·모바일 접수 시작

입력 2025년07월28일 12시08분 김가중 조회수 144

생활문학의 전당





디지털 문학의 새로운 물결, 신인 작가 등용문 열려

 

 

한국문학세상(회장·수필가 김영일)은 신인 발굴 프로젝트로 50회 한국문학세상 신인상20258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만 접수한다.

모집 부문은 ·동시·시조(5), 수필(2), 단편소설(1), 동화(1)으로, 응모자는 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통해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방문·우편·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으며, 이는 종이 없는 심사의 철학을 반영한 조치다.

특히 이번 공모는 비밀코드 기반의 온라인 심사제도를 통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심사위원 정보는 비공개로 처리되며, 작품과 작가 간의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차단함으로써 익명 심사의 원칙을 지킨다.

한국문학세상은 예선 통과자에게 등단지도 과정을 거치도록 하여 단순 수상에 그치지 않고, 문학적 성장을 이끌어내는 실질적인 등단 구조를 운영하고 있다.

당선작은 종합문예지 계간 한국문학세상가을·겨울호에 수록되며, 국립중앙도서관과 국회도서관 등에 정식 납본된다.

김영일 회장은 한국문학세상은 2000PC통신 시절부터 문학 경연의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온라인 백일장을 연구해 왔으며, 이는 디지털 등단의 출발점이 되었다라며 이번 신인상은 작가로서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글로벌 아트 한국사진방송 個性派 弘報至尊 개인뉴스홈

https://www.koreaarttv.com/detail.php?number=103076&thread=14r02

작가님의 역사를 뉴스홈에 실어두세요. 弘報至尊 말이 필요 없습니다.

* 전번과 메일주소 주시면 개설해 드리겠습니다. 멤버쉽전용

김가중 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