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하반기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공모 시작

입력 2025년07월31일 09시59분 복성근 조회수 53

- 84~22일까지 온라인 접수, 10월 말 최종 선정 결과 발표

- 87() 기업설명회 개최선정 기업에 판로 지원·컨설팅·입주 기회 등 혜택 제공

 


 

인천광역시는 오는 84()부터 22()까지 ‘2025년 하반기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을 발굴해, 정식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인천광역시장이 직접 지정하며,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도록 돕는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인천시에 소재한 기업으로,‘사회적기업 육성법8조에 따라 조직 형태를 갖추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목적으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통합사업관리시스템(www.seis.or.kr)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및 판로지원, 전문교육 및 경영·노무 컨설팅, 금융지원 이차보전 및 인증전환 지원,‘소셜캠퍼스 온소셜 창업실입주 기업 참여, 중앙부처 및 지자체 지원 공모사업 신청 자격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인천시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에 관심 있는 기업을 위해 87, 제물포스마트타운(JST) 13층 세미나실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전 공고문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신정 기업은 서류심사와 9월 중 유관기관 합동 현장 실사,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과는 10월 말 인천시 누리집(incheon.go.kr)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20256월 말 기준, 인천시에는 예비사회적기업 73, 인증사회적기업 198개 등 총 271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인천시사회

경제지원센터(032-725-3305) 또는 관할 군구청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