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별빛광장 플리마켓’ 9월 재개장

입력 2025년08월06일 11시44분 복성근 조회수 60

- 오는 96()부터 운영현재 플리마켓 운영 참여자 모집

 


 

지난 6월 한 달간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은 영종국제도시 별빛광장 플리마켓이 오는 9월 재개장한다.

 

인천시 중구는 ‘2025년도 하반기 별빛광장 플리마켓영종국제도시의 상권 활성화, 주민 소통·화합의 장을 주제로 오는 96() 개장한다.

 

앞서 구는 올해 상반기 별빛광장 플리마켓을 지난 68일부터 713일까지 성황리에 운영한 바 있으며, 폭염·호우 등이 잦은 8월에는 주민 안전을 고려해 행사를 열지 않고 있다.

 

이번 하반기 개장 기간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다. , 매주 일요일에 열리던 상반기와 다르게,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이 이뤄질 예정이다. 진행 장소는 영종국제도시 별빛광장(중산동 1884-5)으로 상반기와 같다.

 

지역 주민 화합과 지역상인 상생을 목적으로 열릴 이번 행사에는 중구 영농인, 주민, 주변 상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의류, 잡화, 농산물 등을 판매·나눔하며, 공유경제와 나눔문화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플리마켓 부스 유관기관 부스 지역농업인 부스 별빛광장 주변 상인 참여 부스 등이 마련되며, 이를 위해 40여 개의 매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중 유관기관 부스에서는 다양한 홍보·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폭염·폭우·폭설 등 기상 악화 시, 개최 일정이나 행사 내용이 다소 변경될 수 있다.

 

현재 구는 별빛광장 플리마켓 운영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참여자에게는 부스(1), 테이블(2), 의자(2) 등이 지원된다. 참여비는 없다.

 

플리마켓 운영 희망자는 중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중구 홈페이지(www.icj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중구 경제산업과 상권활성화팀(032-760-73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