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코리아, ‘포토페스타 2025

입력 2025년08월13일 13시29분 김가중 조회수 137

- 천 개의 꿈 인터내셔널’ 개최

- 유저들과 함께 만드는 사진 축제 포토페스타 2025’, 오는 23일부터 9일간 노들섬갤러리서 개최

- 단사진 부문 신설되어 참여 폭 확대.. 씨드 컬렉션, 천 개의 카메라 프로젝트 등 전시 콘텐츠도 풍성

- 글로벌 사진 네트워크 통해 해외 작가 작품 소개도글로벌 사진 축제로서의 면모 갖춰

- 이마이 마사즈미 수석 디자이너와 함께 X half 콘셉트 제안한 우에노 하야토 디자이너의 토크도 마련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 후지필름 유저들을 위한 사진 축제 포토페스타 2025 천 개의 꿈 인터내셔널을 오는 23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포토페스타는 후지필름 카메라와 함께 활발한 사진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사진가들이 전시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됐다. ‘포토페스타 2025’8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서울 용산구 노들섬 노들갤러리 1관과 야외 마켓뜰에서 진행된다.

 

500평 규모의 공간에는 참가자들의 작품을 비롯해 후지필름 디자이너와의 토크 프로그램, 가든파티, 스크린쇼 등 후지필름 유저와 페스티벌 참가자, 일반 관람객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메인 전시에서는 풍경, 인물, 기록, 예술, 상업 등 다양한 주제 아래 후지필름 카메라로 촬영된 15개의 시리즈 사진과 단사진 20점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해에는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도 응모가 가능한 단사진 부문이 신설되어 참여 저변을 대폭 확대했다. 참가자들은 세계보도사진상을 수차례 수상한 바 있는 성남훈 사진가의 디렉팅을 통해 작품 리뷰 및 크리틱 등 개인 작업을 보완하고 참여작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와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서울의 오늘내일에 전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서울기록 프로젝트 - 천 개의 카메라>와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진 작업자들과 함께 한국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담아낸 <한국유네스코유산 기록프로젝트>천 개의 카메라프로젝트를 아카이브 한 특별전도 진행된다. 여기에 프로젝트 연계 전시인 <글로벌 사진 네트워크 - 뉴욕, 치앙마이, 도쿄, 발리>를 통해 선정된 해외 작가들의 작품도 함께해 글로벌 사진 축제로서의 다양한 볼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사진계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1회 씨드 컬렉션>의 당선작도 전시된다. ‘씨드 컬렉션은 사진을 전공하는 대학생이자 예비 작가들의 초기 작품을 후지필름 코리아가 직접 구매 및 컬렉션 하며 그들의 성장 과정을 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사진학과를 보유한 전국 15개 대학에서 1명씩을 추천받아 총 15명의 포트폴리오가 선발됐다.

 

뿐만 아니다. 전국 후지필름 유저 100명이 같은 날, 동시에 각자의 위치에서 다양한 삶의 모습을 기록하는 ‘1Day Story 전국촬영의 결과물도 만나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생활하는 지역의 일상과 풍경 등을 담아낸 작품을 통해 각기 다른 시선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후지필름 디지털 카메라 디자인에 담긴 특별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할 디자이너 토크도 마련됐다. 올해는 X100 시리즈의 개발부터 후지필름 디지털 카메라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해 온 이마이 마사즈미 수석 디자이너 외에도 입사 첫 해에 ‘X half’ 콘셉트를 제안해 상품으로 채택된 신진 디자이너 우에노 하야토도 함께한다.

 

824일 노들갤러리 1관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후지필름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 그리고 실제 작업 과정 속 비하인드 스토리 등도 공개될 예정이다. X100 시리즈를 비롯해 X GFX 라인업의 주요 디자인을 총괄한 이마이 수석 디자이너의 이야기는 물론, 신입사원 과제로 제안한 아이디어가 이례적으로 제품화된 우에노 디자이너의 경험 등 두 사람이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후지필름 디자인에 대한 스토리도 공유할 계획이다.

 

토크 참석자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며 참여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천개의 꿈 - 인터내셔널> 참여 작가와의 대화나 포토존 촬영 프로젝트 <나의 빛나는 순간>, 유별남 사진가의 포트폴리오 제작 세미나, 참가자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플레이그라운드, 잘 큐레이션된 100권의 사진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 현장을 찾은 모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축제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포토페스타는 후지필름은 물론 사진을 사랑하는 이들이 자신의 작업을 세상에 선보이고 서로의 시선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시작한 축제라며, “올해는 단사진 부문 신설, 씨드 컬렉션, 글로벌 사진 네트워크 전시 등 그 어느 때보다 폭넓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진을 매개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국내외 사진가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무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이미지 1] 후지필름 코리아, ‘포토페스타 2025 천 개의 꿈 인터내셔널개최

 

 


 

 

^^^^^^^^^^^^^^^^^^^^^^^^^

글로벌아트 개인홈(815일 세미나 한국사진방소 사무실 오후5)

https://koreaarttv.com/bbs_detail.php?minihome_id=&bbs_num=87&tb=board_notice&b_category=&minihome_id=&pg=1

* 전번과 메일주소 주시면 개설해 드리겠습니다. 멤버쉽전용

김가중 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김가중세계예술여행기 절찬 연재중

 

 

결제하실 금액은 원 입니다.
무통장 입금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