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태백산 눈축제 대박 탐방기 (후원: 태백시장 김연식, 눈축제조직위원장 함억철, 365세이프타운 관장 안길헌.)
한국사진방송 기자단은 2013년 1월25일, 태백시(시장 김연식)에서 열리는 제20회 태백산 눈축제에 맞추어 취재탐방단을 파견하였다. 한사방 이용만 여행국장의 주선과 태백지사장 박병문 기자의 노고로 이루어진 이번 태백산 탐방은 유례없는 강추위에 고생이 심했지만 풍경과 파인아트 등 폭넓은 많은 작품과 이야기 거리를 건져 왔다.
수천대의 차량과 수십만명이 넘는 축제 인파로 태백시와 태백산일대를 메운 인파탓에 일반 차량들은 기동조차 하기 어려운 가운데 태백시에서 제공한 빨간 취재차량 패를 붙인 우리버스는 행사장까지 직접 들어간 것은 물론 입장료와 식사 등을 제공받아 그야말로 취재에 전혀 어려움이 없었기에 이구동성으로 그 고마움을 표하였다.
오투리조트에서의 숙박은 호텔급 방이어서 안락하였고 음식을 맛깔스러웠고, 행사 취재 후 들른 365세이프타운의 안전체험관 탐방은 사진작가들이면 누구나 탐을 낼만한 많은 작품과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365세이프타운의 안전체험관의 안길헌 관장께선 직접 나오셔서 우리 기자들을 챙겨주시고 선물과 식사제공 입장료 등 많은 편의를 제공 하여 주셨다. 유병옥 마케팅팀장님과 주무관께선 직접 요소요소를 안내까지 해 주셔서 많은 작품을 촬영해내는데 큰 도움을 주셨다.
이번에 촬영한 많은 작품과 동영상물은 정리 되는대로 연재하기로 하고 우선은 대박 여행에 대한 간단한 보고를 올리고 함께 고생하신 취재기자단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이번 여행에서 촬영한 작품들은 강원관광사진전등에서 강력한 우승 호보가 될 것 같으니 출품하셔서 대박내시기 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