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사협회 회장 이광래 박사가 2023년 12월9일 오후 인천시민공원역에 위치한 인천시의사회관의 신축회관 준공식과 개관축하기념 이광래 사진전 ‘하늘과 땅을 잇다’의 출판기념회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선 이광래 회장의 기념사를 필두로 송태진의장 대한의사협회 이필수회장, 유정복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교육감, 윤상현 맹성규 허종식 국회의원 외 많은 축하내빈들이 전국에서 달려와 축하의 덕담을 나누었다.
이광래 회장은 이 자리에서 신축회관이 건립되기까지의 고마운 분들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으며 신축기금 모금을 위한 사진전의 감상 및 판매시간도 진행했다.
한편
이광래 작가는 산악사진 전문가로 학문 및 의사로서의 높은 업적 외에도 인생자체가 사진이라 하리만큼 한국의 아름다운 산들의 순간을 기록하는데 온 힘을 기울여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울 만큼 결정적 순간들을 수없이 많이 카메라에 담아내었다. 작가의 이러한 열정은 주변의 동료작가들이 널리 인정하여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의 2, 3,4 대까지 이사장으로 협회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산악사진의 예술화를 크게 발전 신장시켰다.
특히 작가는 근래에 인천의 시조인 두루미 촬영에도 온 열정을 바쳐 인천시의 문화예술의 르네상스를 이루려고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