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알립니다 > 상세보기
공지사항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프린트
제목 폭발하는 페인팅 아트 ‘큐비즘의 미학’ 2023-09-07 11:31:5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73     추천:33
 
폭발하는 페인팅 아트 큐비즘의 미학

 

페인트 또는 물 등 액체가 폭발하듯 공중으로 나르는 모습은 짜릿한 흥분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으로 시각을 자극한다찰나의 순간이기에 제대로 음미할 틈도 없지만 그 여운은 아주 길게 뇌 속에 각인된다.

혹자는 여성학대니 말을 만들어 입방아를 찢지만 사실 물폭탄을 맞는 측도 짜릿한 재미는 마찬가지다보령머드축제나 싸이의 흠뻑쇼 외 지자체마다 요즈음 물축제가 대세다엄청난 입장료를 내면서 가는데 하물며 돈 받고 하는 이런 재미를 어디다 비교하랴?

작품이 예술적 가치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인간의 눈이 포착할 수 없는 순간들을 포착하는 카메라아이를 전혀 가치 없다고 하지는 못할 것 같다. 9일 촬영회의 주 테마 중 하나다.

 

****************

반드시 한국사진방송 알립니다(혹은 주요행사 뉴스),

한국사진방송공식카페(https://cafe.naver.com/kimgajoong)를 수시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문의: 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김가중

       

https://youtu.be/cgD9ezoSIwk

 

시간계획

2023년 99(오후1시 김용열 대회장 격려사

 

오후110분 8층 옥상에서 큐비즘의 미학 유리방에서 포즈촬영(누드)

오후2시 유리방에서 페인팅 후 관념적인 포즈촬영(유리방에 페인팅)

대형유리에 눌린 인체의 특이한 상황 등(유리위에 페인팅)

오후3시 7층 웨딩홀에서 물난타(조명과 자연광 동시에 연출)

페인트 폭탄 폭발물벼락 폭발 등

 

오후4시 8층 유리방에서 의상(드레스 혹은 기타 의상)

오후4시 30분 의상(드레스 혹은 기타 의상물난타 물벼락 폭발

오후 5시 B셔터의 미학김가중 식 펜라이 팅역광선의 미학

오후 6시 촬영종료

https://youtu.be/QE_trUnzIdg?si=lAGK_LmsehK-kJkz

https://youtu.be/QE_trUnzIdg?si=_lExoifpBXnRWYhi

https://youtu.be/RHzxfQEw5EQ?si=5tgWyYUycSOGkIcl

 

****** 예비촬영회 후기********

 

사실 2일 예비촬영회는 어떤 연출도 없이 본 촬영 준비만 하고 상황체크만 하려고 했었는데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 ...

https://youtu.be/DHt1IBdbpiM

https://youtu.be/Vg8QnEG7cYw

모델 정원숙 작가님

 

 

***대형 유리판****

이번 9일 본 촬영회에서 가장 중요한 소품이다예전에 그곳에 쌓여있는 대형 유리판들을 보고 이것 아주 색다른 작품이 가능하겠다는 생각만 했고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기왕 유리판들을 더 모아 보기로 하고 건물 전체를 샅샅이 뒤졌다오래된 낡은 건물인지라 구석구석 대형 유리판들이 많았지만 혼자서 도저히 들 수 가 없는 엄청난 무게다마침 지현호 작가께서 오후1시경 오셔셔 기다리고 있었다건물 관리원 한분도 함께 3인이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 않아 대각선으로 구겨 넣을 정도의 대형유리판을 여러 장을 8층으로 모았다근 2시간이 넘는 중노동이었다. (3분 재수 옴 붙은 날이다.)

 

****항아리*****

항아리를 머래에 쓰고 나체 혹은 독특한 복장으로 가부좌를 틀고 앉아보려고 한다작은 것은 머리가 안 들어가고 큰 것은 너무 무거워 들 수가 없다항아리 구하기도 생각만큼 쉽지는 않다여러 개를 실어다 8층과 7층에 가져다 두었다.

 

****밀가루********

우리 집 창고를 뒤지니 마침 사용하지 않은 밀가루가 1포가 발견되었다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었다물에 타서 액체로 페인트대용으로 사용할 것이니 굳어도 물에 잘 녹는다단 하루 전쯤 녹여서 숙성을 시켜야 질감이 좋아진다분말로 하늘로 날릴 파우더 불러스트 밀가루 한포가 더 필요하다대형 포는 일반 마트에선 살수 없다 식자재 전문 대형 마트로 찾아가야 된다.

웬 떡이냐? 7층의 잡동사니들 속에 밀가루가 1포 들어있다마트를 갈 이유가 없어졌다.

 

******트레이********

이번 촬영에서 주요 신은 무식하게 튀어 오르는 물 폭탄이다김가중식은 무식무모무지막지무대포다머리칼에 물을 부어 흔들고 대형 트레이에 물을 가득 채우고 방망이(혹은 주걱)로 무자비하게 두들겨 폭발시켜 보겠다사실 오늘(2일찍 온 것은 황학동 식자재 전문 상가에서 대형 트레이를 찾아보려는 의도였는데 유리에 손도 베이고 시간도 오후4(예비촬영집합시간)가 다 되었다.

 

*****페인트******

상당량은 밀가루를 풀어 사용하겠지만 인체에 무해한 무공해 페인트를 많이 준비하려고 한다오랜만에 무지막지하게 퍼붓고 마지막엔 원 없이 물 폭탄을 쏟아 붓는 끝판왕 퍼포먼스를 연출해 보려는 생각이다한정된 공간에 많은 작가들이 부대낄 생각을 하니 머리에 쥐가 난다하지만 서로 양보해 가며 운영의 묘를 살려주시기를 바랄 뿐이다.

 

****주차비******

오후1경부터 6시까지 주차비만 3만원가량 나왔다내차는 껌 딱지에 붙는 찬데...지현호 작가님은 차도 크니 더 많이 나왔을 듯... 사장이 지인이지만 주차비까지 얘기하긴 그렇다. 9일 촬영회에 되도록 차량 두고 오시길 바란다제기역 2번에서 바로 연결도 된다.

 

 

***********************************

*****큐비즘의 미학********

99(제기동2번출구 구미도파백화점 7~8

프레지던트김용열

연출감독김영훈

스태프:

기획김가중

모델누드모델 2~3명 정도 (독창적인 의상누드와 의상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

시간: 99일 오후 1시부터 오후6시경 까지

참가후원금: 12(한사방 작품연구소 정회원은 10)

317-0001-9776-31 김영모 한국사진방송 농협

참가작가: 50작가정도(신청순으로 자리배정)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공지] 육군참모총장상, ‘불멸의 영웅’ 시화전 & 사진전 시상식 (2023-09-07 11:04:33)
다음글 : 밀가루 풀고 왔어요 (2023-09-08 1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