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1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난계 국악기 제작촌 국악기 제작체험 인기몰이

등록날짜 [ 2013년01월22일 12시46분 ]

난계국악기제작촌 국악기제작체험 인기몰이

전국 각지학교 및 국악동호인 줄이어

 

충북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에 위치한 난계국악기제작촌이 자신만의 국악기를 만들어 보려는 체험객들로 북적거리고 있다.

 

난계국악기제작촌에 따르면 겨울방학을 맞아 이달에 교직원과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18일 우석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1박 2일 일정으로 제작촌을 찾았고, 21일에는 부산시교육청 산하 연제초등학교 교직원, 22일에는 상당초등학교 교직원 이 국악기 만들기 체험에 참가했다.

 

또한, 내달 초 2일부터 2일간 국악동호인 300여명이 전국 각지에서 제작촌을 찾을 예정이다.

 

이들은 제작촌 장인들의 손길을 빌려 △대패작업 △인두작업 △현작업 △줄메우기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현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아쟁 △해금 등의 악기를 만들어 간다.

 

한편 제작촌은 5년이상 자연 건조된 오동나무를 비롯해 최고 품질의 재료로 제작체험을 하고, 악기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고 있어 지난해에는 7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조준석(무형문화재 19호)씨는“체험객들에게 난계 박연선생의 얼을 이어받은 국악의 고장 영동을 널리 알려지도록 체험객들에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난계국악기제작촌 인근에는 △난계국악박물관 △난계사 △국악기체험전수관 △세계 최대의 북 ‘천고’등 다양한 볼거리와 난계국악단의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전통국악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국악연주시연도 관람 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유지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 마을기업 공모 (2013-01-22 22:00:14)
서대문구, 23일 첫 번째 북아현마을북카페 오픈 (2013-01-22 10:3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