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5월0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디포토(INDIFOTO)의 ‘Open the Door ”일상 속 우리의 발걸음이 멈춰진 순간들’

캐논, 인디 사진작가들의 그룹 사진전 개최
등록날짜 [ 2014년08월27일 11시33분 ]

인디포토(INDIFOTO)의 ‘Open the Door "일상 속 우리의 발걸음이 멈춰진 순간들’ 캐논, 인디 사진작가들의 그룹 사진전 개최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오늘 8월 27일(수)부터 다음달 9월 28일(일)까지 캐논 갤러리에서 인디사진 작가 그룹 '인디포토(INDI FOTO)' <Open the Door> 사진전을 개최한다.

 인디포토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좀 더 대중에게 다가가면서 그 속에 스며있는 독립된 사진 문화를 만들고자 온∙오프라인 상에서 다양한 사진 작품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아온 작가들의 그룹이다. 정기적으로 인디 사진가를 모집하고, 정규 사진집 'Mingle'을 발매하는 등 색다른 시각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이전에 없던 인디 사진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사진전에서 인디포토의 작가들은 여러 해 동안 그들의 감정과 저마다의 시선으로 통해 사진으로 기록해왔던 일상 속 순간들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사진전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직접 작가와 사진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8월 30일(수)에는 리셉션 파티를 진행해 작가와 인사를 나누는 시간은 물론 작가가 직접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인디밴드 플랫핏(FLAT FEET)의 공연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남구 신사동 캐논플렉스 압구정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캐논 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9월 28일(일)까지 운영되며,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별도의 관람료 없이 누구나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유승구 부장은 “이번 사진전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일상을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인디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인디 사진 작가들이 사진전을 통해 대중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영상∙사진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캐논플렉스는 세계 최초의 캐논 플래그십 스토어로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사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2009년부터 지난 6년간 사진 교육,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진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 왔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비눗방울예술쇼 동영상 (2014-08-28 06:42:21)
무주우체국 유지훈씨 '2014 대한민국 창조문화예술대상'에 선정되는 영예안아 (2014-08-27 09:5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