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재1.동국대 FCA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

이색 입학식,
등록날짜 [ 2015년12월23일 13시26분 ]

연재1. 이색 입학식, 동국대 FCA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

 

지난1221()동국대학교 문화관 세미나 실에선 매우 색다른 입학식이 열려 자세히 소개를 한다. 동국대학교 FCA동양미래예측학(주임교수 석하 소재학 박사) 최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엔 글로벌융합인재포럼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재능을 지닌 이들이 재능기부를 하여 참석자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하게 했다.

이날 입학식은 현원 권오춘 박사 사회와 정은경 실장, 이도희 국장의 진행과 무원 김수환 국장 촬영으로 시작되었는데 1부식전행사에 현원 권오춘 박사의 힐링 태극기공 및 웃음건강특강은 누구나 매우 쉽게 익힐 수 있는 방식의 건강 체험법이었다.(동영상 실황중계 예정) 특히 혈관이 뚫리면 120세까지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다는 박사의 설명에 참석자 모두가 고개를 주억거렸다.

이어서 황은진 명창의 판소리(단가-사철가, 춘향가-사랑가), 민요(배띄워라) 신명나게 울려 퍼졌다.

2부에선 본격적인 입학식이 진행되었는데

* 인사말 : 주임교수 미래예측학박사 소재학

* 축 사 : 동국대 평생교육원 박선형 원장/ 서울신문STV그룹 김상혁 회장

* 환영사 : 신기원 관상연구소장

* 원우대표 인사말 : 이창도 왕성산업 대표이사(최고위 1)

* 내빈 및 교수진 소개

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축하공연으로 가수 김태곤 박사의 힐링 음악이 신비롭게 장내를 휘돌아 참석자 모두를 무아의 지경으로 몰고 갔다.

다음으로 3부에서

* 노화를 늦추는 심신호흡법 : 한의학박사 류시현 특강교수

* 미래학 특강 : <미래사회변화와 메가트랜드> 미래전략정책연구원 박경식 원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한편

대한민국 易學고수 총출동! 이란 슬로건아래 최고의 역학인재 아카데미를 지향하는 동국대학교 FCA동양미래예측학최고위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대한민국 역학계 명문 문파 장문, 최고실력자, 최고 권위의 교수님들과 함께 하는 아주 특별한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으로, 사주명리학, 풍수지리, 주역, 관상 등 기존의 역학에서 미신적 요소와 신비적 요소를 배제하고 합리적 이론체계로 정립되고, 검증된 역학, 동양미래예측학을 통해 이 시대 최고의 동양 미래예측 전문가를 양성하고, 교수님들과 과정생들의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졸업 후에도 멘토와 멘티로서, 혹은 동반자로서 소통과 융합을 통해 이 시대 동양 미래예측학계를 이끌어 갈수 있는 인재 양성 과정 미래를 알기위해 연구하는 학문이 미래학(Futurology)” 혹은 미래예측학(Future Forecast)”입니다. 이를 구분해 보면, 서양은 주로 미래학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동양은 미래예측학이라는 용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대통령 직속 미래기획위원회,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출범하며 각종 미래관련 세미나, 단체 명칭들이 생겨나고 그야말로 현재 대한민국은 미래학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주명리, 주역, 풍수지리 등 주로 역학(易學)으로 불리는 동양 미래예측학은 2000년을 전후하여 대학, 대학원 등에 전공이 개설되며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그러나 신비적 요소와 미신적 요소로 인해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외면 받고 있다 보니, 이렇게 미래학분야가 사회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와중에도, 동양미래예측학이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미미한 실정입니다.

 

역학은 미신이 아니라 정말 진리이며 과학적인 학문이라고 주장하면서도, 정작 현대인의 분석적 사고에 부합되도록 과학적인 설명을 해내지 못하는 측면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리 오랫동안, 아무리 많은 비법서 등의 책을 읽고 유명한 스승을 찾아 다녀도 만족한 결과를 얻기 어려운 것 또한 이제까지 역학계의 현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우리 “FCA동양미래예측학최고위과정은 미신적 요소와 신비적 요소를 배제하고 과학적이며 논리적인 이론체계를 갖춘 동양 미래예측학의 3가지 분야, ‘직관에 의한 예측방법, 점학(占學)’, ‘관찰에 의한 예측방법, 상학(相學)’, ‘규칙에 의한 예측방법, 명학(命學)’의 최고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철학관차원을 넘어 개인이나 기업, 각 분야의 앞날을 올바로 예측하고 조언해 줄 수 있는, 대한민국 최초이며 최고의 동양미래예측 전문가”, “동양미래예측 컨설턴트를 양성해 나갈 것입니다.

 

교수진

주임교수 소재학 박사

· 미래예측학 박사 1, 보건학 박사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

· )하원정미래학회 회장, 글로벌융합인재포럼 회장

· 동방대학원대학교 교수 및 발전위원장 역임, Earist University 원격대학 학장 역임

· k-con홀딩스, 서울신문 STV그룹 고문 외 각 기업 경영자문위원

·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자문위원, 한반도선진화재단 한선행복포럼 자문위원

· 국제미래학회 동양미래학위원장, 재능기부협회 상임위원

·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자문위원, 한류문화콘텐츠진흥협회 자문위원

 

백운산 교수 한국역술인협회 중앙본부 회장, 신기원 교수 관상전문, 유래웅 교수 도서출판 태을 대표, 박영창 교수 문학박사, 백민 교수 철학박사, 정창근 교수 의학박사, 박청화 교수 청화학술원 원장, 최명우 교수 철학박사, 정경연 교수 도시계획학박사, 김성태 교수 더큼학당 원장, 노승우 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조규문 교수 철학박사, 이상광 교수 철학박사, 이수동 교수 문학박사(육임전공), 김인순 교수 명리학박사, 권오연 교수 청주대학교 교육원 교수, 김민재 교수 문학박사, 박성희 교수 미래예측학박사, 박재범 교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 안상호 교수 명리학박사

동국대학교 FCA동양미래예측학최고위과정 사무국

TEL: 02-3443-4984 FAX: 02-508-4684 gfca@daum.net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조의 유영' 경안천에서 2015.12.23 (2015-12-23 18:59:11)
한국사진방송 경남지사 제2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2015-12-23 12:5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