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창원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 후원

경로의 달과 노인의 날을 맞아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를 위해 2011년부터 7년째 지원, 7년간 총 47,500,000원 지원, 창원시 관내 지역 어르신 4,000여 명 참여
등록날짜 [ 2017년10월19일 14시32분 ]

【한국사진방송=허송도 기자】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19, 창원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한국지엠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전래놀이 한마당행사에 후원금으로 500만원을 금강노인종합복지관(창원시 마산합포구 소재)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마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에 앞서 한국지엠 창원공장 전경환 부장,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금강노인종합복지관 대표이사 원행스님과 곽인철 관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한국지엠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전래놀이 한마당행사는 매년 10 경로의 달과 노인의 날을 맞아 창원시에 거주하는 60 이상 어르신 600 명을 초청하여 잊혀져가는 전래놀이를 비롯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과거 기억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현대문화와 전통문화가 혼합된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윷놀이, 굴리기, 투호, 만보기 게임, 추억의 신발 날리기, 컬링, 제기차기 등으로 구성하여 어르신들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있도록 했다.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2011년부터 7년째 지속적으로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7년간 행사를 위해 47,500,000원을 지원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창원시 관내 지역 어르신은 4,000 명에 이른다.

 

한국지엠 창원공장(본부장 김선홍 전무) 전경환 부장은요즘 젊은 세대 위주의 문화와 공간이 주류를 이루어 어르신들이 즐길 있는 놀이나 여가문화는 물론 공간도 부족한 편인데,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를 통해 많은 어르신들이 넓은 장소에서 다양한 놀이에 함께 참여하고 즐길 있는 기회를 제공할 있어 기쁘다,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아동 청소년에서 노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 말했다.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한철수 회장) 김용희 사무처장은전래놀이 한마당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즐거운 노후생활을 있게 해준 한국지엠한마음재단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 지원이 경남지역의 보다 많은 기업체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주는 이웃사랑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금강노인종합복지관 곽인철 관장은전래놀이 한마당을 통해 단순 행사관람이나 잔치가 아니라 어르신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자립적이고 활기차게 변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있어 기쁘다, “7년째 행사를 개최할 있도록 후원해 주고 있는 한국지엠한마음재단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말했다.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19일, 창원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한국지엠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전래놀이 한마당’ 행사에 후원금으로 5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마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전래놀이 한마당 본 행사에 앞서 (사진 왼쪽부터)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금강노인종합복지관 곽인철 관장 및 대표이사 원행스님, 한국지엠 창원공장 전경환 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올려 0 내려 0
허송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관·군·경 합동 업무협약체결 (2017-10-19 16:48:11)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7-10-19 13:5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