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와콤-청강문화산업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문화콘텐츠산업 인재육성 위해
등록날짜 [ 2018년01월25일 14시01분 ]

와콤-청강문화산업대학교, 문화콘텐츠산업 인재육성 위해 상호협력 협약 체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과 국내 최대 규모 와콤 '신티크' 태블릿 도입

만화콘텐츠스쿨 학생 전원 신티크 태블릿을 활용해 창작에 몰두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 www.wacom.com)은 지난 24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 청강홀에서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사장 및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영철 부총장과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양측은 문화콘텐츠 산업에 필요한 인재육성에 매진하기로 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은 만화 창작 교육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을 갖춘 명문으로, 실습실에는 이미 와콤 신티크22HD(Cintiq22HD)가 전면 도입되어 선진화된 웹툰 창작 환경을 구축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018년 신학기를 맞이해 신티크22HD 액정 태블릿을 대량 추가 도입함으로써 국내 최대 규모의 신티크 실습실을 갖췄다. 이로써 만화콘텐츠스쿨 학생 전원이 신티크를 활용해 수업을 받고, 언제나 자유롭게 실습 작업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이 되었다.

 

와콤 신티크22HD는 만화가, 웹툰 작가, 애니메이터 등이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액정 태블릿 중 하나다. 21.5인치의 풀 HD LCD(액정디스플레이) 화면과 함께 인체 공학적으로 회전 가능한 스탠드, 16개의 사용자 설정 익스프레스 키 등 주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웹툰과 만화 콘텐츠 창작에 있어 이상적인 제품으로 손꼽힌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영철 부총장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은 웹툰, 만화 교육을 위한 단일 스쿨(학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졸업생은 물론 재학생들도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와콤 태블릿 도입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과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투자로, 앞으로도 창작교육분야에 있어 선도하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만화, 웹툰과 같은 창작 콘텐츠 분야에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기관의 교육 과정과 인프라는 해당 산업을 발전시키는 가장 중요한 원천이라며 와콤 태블릿이 창작 분야에 있어 양질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국와콤 (www.wacom.com)

태블릿 전문기업인 와콤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펜 태블릿, 액정 태블릿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와콤의 태블릿은 의료분야 외 교육, 산업/공업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주식회사 와콤은 19837월에 창립된 기업으로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일본을 비롯해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와콤은 20044월 한국 현지법인 한국와콤을 설립, 한국 태블릿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국내 태블릿 시장 점유율 80%를 기록한 한국와콤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층에도 태블릿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기존의 대리점 이외에도 자체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 하는 등 유통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문화산업 분야 전공들로 특성화된 대학으로 실무중심의 교욱과정을 통해 문화산업계 실무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체대 김성조 총장, 정현 ‘거침없는 도전’ 청년에게 희망을... (2018-01-25 14:06:11)
“각성하라! 국립현대미술관” (2018-01-25 13:3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