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1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심 속 목화 꽃향기에 취하고, 텃밭의 즐거움에 반하다

내달 13일부터 16일까지 동탄신도시에서 ‘제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개최 포럼 및 워크숍, 경진대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지난 3월부터 70여명의 도시농부들이 키워낸 하얀 목화 꽃밭도 이색 볼거리
등록날짜 [ 2018년08월21일 13시36분 ]

[경기 한국사진방송] 이두수기자= 오는 913일부터 16일까지 화성시에서 개최되는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가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하얀 목화꽃으로 물들 전망이다.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시민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지난 3월부터 빌딩 숲속 텃밭정원에서 길러낸 목화들이 일제히 만개함에 따라 도시에 스며든 농업의 가치를 보다 선명하게 전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동탄 신도시를 4개의 공간으로 나누고 키움빌리지’, ‘배움빌리지’, ‘모둠스트리트3개의 테마로 연출된다.

 

개막식이 열리는 동탄복합문화센터 키움빌리지에서는 도시농업의 터전이 되는 텃밭의 다양한 기능과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포럼, 아카데미, 토킹 콘서트, 생활원예·텃밭정원 경진대회 등이 열린다.

 

반석산 에코스쿨 배움빌리지에서는 미래 식량자원으로 대두되는 곤충을 주제로 전시, 체험, 판매가 이뤄지며,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서는 모둠 스트리트로 도시농부들이 그간 길러온 텃밭과 목화꽃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토종채소(배추, 게걸무, 상추) 심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40개소가 준비돼 관람객들이 직접 도시농업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경관조경 주차장에는 백일홍 꽃밭이 조성될 예정이다.

 

20일 박람회장 현장점검에 나선 황성태 부시장은 빌딩 숲 사이로 푸른 텃밭이 주는 싱그러움에 많은 이들이 도시농업의 가치를 공감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화성시의 도시농업을 넘어 대한민국 도시농업의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7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두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시, 친환경 미생물 공급 및 활용교육 안내 (2018-08-21 14:19:21)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세교동위원회, (2018-08-17 23:0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