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남산국악당 3월 우수공연공동기획 ‘이희문컴퍼니– 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 - 한국사진방송 대한민국예술-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9년03월22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9-03-22 14:18:47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전시공연문화
>
2019년03월11일 15시16분
쪽지신고하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19 서울남산국악당 3월 우수공연공동기획 ‘이희문컴퍼니– 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

이희문 × 놈놈 × 프렐류드 × 노선택과 소울소스 × 김율희
네이버 밴드 공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2019 서울남산국악당 3월 우수공연공동기획 이희문컴퍼니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이희문 × 놈놈 × 프렐류드 × 노선택과 소울소스 × 김율희

 

서울남산국악당은 3월 우수공연 공동기획으로 29일 금요일과 30일 토요일 오후 3, 730<이희문컴퍼니의 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를 무대에 올린다. 이희문과 놈놈을 중심으로 하는 민요콘서트로 29일은 재즈밴드 프렐류드가 30일은 노선택과 소울소스, 소리꾼 김율희가 함께 한다.

 

경기민요를 중심으로 장르간 융합을 과감하게 시도하며 자신만의 독창적인 공연세계를 구축해온 이희문은 최근 KBS TV프로그램 도올아인 오방간다에 음악 큐레이터 및 연주자로 참여하여 전통 음악을 새로운 무대연출로 선보이며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서울남산국악당 공연에서 이희문은 프렐류드(재즈), 노선택과 소울소스(레게), 김율희(판소리), 놈놈(민요)과 함께 최근 방송을 통해 알려진 레파토리들을 55<오방신과>라는 제목으로 선보인다.

 

329일 공연에서는 부정거리, 자진아리, 베틀가, 경복궁타령, 갈까보다, 이리렁성 저리렁성, 청춘가, 뱃노래, 강원도아리랑, 난봉가, 육칠월 흐린 날, 수심가 등을 이희문이 프렐류드, 놈놈과 함께 연주하고, 30일 공연에서는 긴난봉가, 연평도난봉가, 병신난봉가, 사설난봉가, 건드렁타령, 군밤타령, 사발가, 장기타령, 어랑브루지(어랑타령), 개소리말아라(투전풀이), 사설방아, 노랫가락 등을 이희문이 놈놈, 노선택과 소울소스와 함께 연주한다. 30일에는 소리꾼 김율희도 특별출연한다.

 

혼란하다 혼란해! 오방신이 당신을 고통과 번뇌의 사바세계로부터 탈출시켜 드립니다.

오방신(五方神)은 다섯 방위(方位)를 관장하는 수호신을 뜻한다. 이희문컴퍼니의 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는 이희문, 프렐류드, 노선택과 소울소스, 김율희, 그리고 놈놈, 다섯 팀의 뮤지션이 오방신으로 분하여 중생(관객)들과 함께 고통과 번뇌로 가득찬 속세를 탈출하는 사바세계(娑婆世界) 탈출기를 그린다. 중생들은 잠시나마 콘서트를 통해 속세를 잊고 오방신의 세계로 떠날 수 있을 것이다.

 

이희문은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로 2010년 제16회 전국민요경창대회 종합부문 대통령상과 2014KBS 국악대상 민요상, 2015 문화예술발전유공자 포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정통국악분야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직접 연출하고 출연하는 음악극 깊은사랑작업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민요록밴드 씽씽활동, 세계적인 안무가 안은미와의 작품 활동, 재즈밴드 프렐류드와의 색다른 콜라보 한국남자활동 등을 통해 전통예술분야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민요장르를 무대의 중심으로 끌어와, 민요를 즐기는 방법을 새롭게 제안하여 요즘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봄꽃 구경하러! 재미있는 우리음악 즐기러 서울남산국악당으로!

서울남산국악당이 20193월을 맞이해 기획한 이번 공연 <이희문컴퍼니의 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는 봄을 맞아 남산골한옥마을, 서울남산국악당을 찾는 남녀노소, 외국인 누구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9일 금요일과 30일 토요일 오후 3시와 730분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각 8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전석 5만원, 단체 30명 이상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38일 오전9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가능하다.

 





 

공연개요

 

2019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공동기획

제목 : 이희문 컴퍼니의 특별한 민요콘서트 <오방신과>

 

329() 오후3, 730분 이희문, 프렐류드, 놈놈

330() 오후3, 730분 이희문, 노선택과 소울소스, 김율희, 놈놈

 

장소 :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주최 : 서울특별시

주관, 제작 : 서울남산국악당, 이희문컴퍼니

 

연출 : 이희문

음향, 조명, 무대감독 : 서울남산국악당 무대기술팀

출연 : 이희문, 놈놈, 프렐류드, 노선택과 소울소스, 김율희

기획, 홍보 : 서울남산국악당 공연기획팀, 이희문컴퍼니 기획실

 

전석 5만원, 30명이상 단체 30%할인

8세이상 관람가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서울남산국악당 02-2261-0500

 

이희문은 방대한 레퍼토리의 보고인 경기민요(한국 경기도 지역의 토착민요)를 모티브로 장르의 융합을 시도하며 한국예술계의 변방에 놓인 전통성악을 공연의 중심으로 끌어와 자신만의 소리로 관객에게 노래를 듣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최근 KBS TV프로그램으로 방영되고 있는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 음악 큐레이터 겸 뮤지션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함께 경서도 민요와 전통 양식에 대한 재해석을 시도하고 있다. 오는 329, 30일 양일간 남산국악당에 오르는 무대에서는 그 시도를 함께한 뮤지션 프렐류드(재즈), 노선택과 소울소스(레게), 김율희(판소리), 놈놈(민요)55<오방신과>를 선보인다.

 

혼란하다 혼란해!

오방신이 당신을 고통과 번뇌의 사바세계로부터 탈출시켜 드립니다.

 

오방신(五方神)은 다섯 방위(方位)를 관장하는 수호신을 뜻한다. <오방신과>는 이희문, 프렐류드, 노선택과 소울소스, 김율희, 그리고 놈놈, 다섯 팀의 뮤지션이 오방신으로 분하여 중생(관객)들과 함께 고통과 번뇌로 가득찬 속세를 탈출하는 사바세계(娑婆世界) 탈출기를 그린다. 중생들은 잠시나마 속세를 잊고 오방신의 세계로 떠난다.

 

 

 

출연진 소개

 

이희문

이희문은 방대한 레퍼토리의 보고인 경기민요(한국 경기도 지역의 토착민요)를 모티브로 장르의 융합을 시도하며 한국예술계의 변방에 놓인 전통성악을 공연의 중심으로 끌어와 자신만의 소리로 관객에게 노래를 듣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 고주랑, 이춘희, 김광숙, 김호성 사사

-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

- 2010 16회 전국민요경창대회 종합부문 대통령상 수상

- 2014 KBS 국악대상 민요상 수상

- 2015 문화예술발전유공자 포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수상

 

프렐류드

프렐류드는 고희안(피아노), 최진배(베이스), 리차드 로(테너 색소폰), 한웅원(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밴드이다. 2003년 미국 보스톤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결성된 이후, 멤버들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일본의 스윙저널더 워커는 이들을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밴드"로 소개한 바 있다.

 

노선택과 소울소스 x 김율희

노선택과 소울소스는 리더인 노선택을 중심으로 2015년 서울에서 결성된 루츠 레게 Roots Reggae 밴드이다. 뛰어난 연주자들의 조합으로 밴드 결성시부터 레게 드림 팀이라 불리며 관심을 모았던 루츠-레게밴드 노선택과 소울소스는 극동아시아의 오랜 뿌리적 사상철학을 바탕으로 루츠-레게, 사이키델릭과 재즈, 아프리칸 블랙 비트위에 한국적인 색채와 그루브까지 한 폭의 수묵 담채화처럼 펼쳐내는 한국형 레게밴드다.

2017년부터는 소리꾼 김율희와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하고 있고, 최근 정규앨범 VERSION을 발매했다. 소리꾼 김율희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로 현재 경기도립국악단 상임단원이자 창작국악팀 바라지의 보컬이다. 남도민요경창대회 일반부 대상 수상,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의 판소리 작창과 공연 무대를 선보인바 있다.

 

놈놈

남자소리의 불모지인 경기소리계에 갈증 해소를 위해 경기소리를 좋아하는 남자 신승태, 조원석이 모였다. ‘훈남소리패’, ‘재밌게 노는 남자인 놈놈은 이희문컴퍼니의 남자프로젝트 그룹이기도 하다.

 

 

 

공연 프로그램

 

1) 329일 이희문 X 프렐류드 X 놈놈

부정거리

자진아리

베틀가

경복궁타령

갈까보다

이리렁성 저리렁성

청춘가

뱃노래

강원도아리랑

난봉가

육칠월 흐린 날

수심가

 

2) 330일 이희문 X 노선택과 소울소스 X 김율희 X 놈놈

긴난봉가

연평도난봉가

병신난봉가

사설난봉가

건드렁타령

군밤타령

사발가

장기타령

어랑브루지 (어랑타령)

개소리말아라 (투전풀이)

사설방아

노랫가락

 

뺑덕 *김율희

중타령 *김율희

흥타령 *김율희

정들고싶네 *김율희

 

 

 

올려 0 내려 0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김가중 (kimgajoong@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시공연문화섹션 목록으로
EMK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 모르가나-멀린-울프스탄 캐릭터 사진 공개! 압도적 흡입력으로 역대급 대작 예고!  (2019-03-12 11:29:10)
EMK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   랜슬럿-기네비어-엑터 드라마틱한 캐릭터 사진 공개! (2019-03-11 15:05:33)

세미나1. 인체초원, 보고 배우고 취하고 얻는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한국사진방송
방송등록번호: 서울특별시 아01089 등록일: 2010.01.08 사업자등록번호: 209-07-84872
발행:김영모 편집:이성녕 대표/청소년보호책임자:김가중 02)763-3650/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주소:서울 종로구 명륜동 2가4 아남A 상가동1차103호
Copyright(c) 2019 Ver5.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