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김형년 이사, 홍보대사 모델 장현옥 종합일간 코리아뉴스 영상인터뷰 가져
- 한국어 교육의 1번지 토픽코리아는 한국어 글로벌 교육사업에 박차
종합일간 코리아뉴스(시사월간지 코리아라이프)에서 지난 29일 오후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도서출판 참 사무실을 방문해 도서출판 참 김형년 이사와 홍보대사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을 대상으로 촬영 및 인터뷰를 하였다. 인터뷰는 코리아뉴스 윤현수 경제부장과 박혜지 리포터의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시사월간지 코리아뉴스는 영상뉴스로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내보낼 예정이다.
도서출판 참 김형년 이사 인터뷰를 통해 현재 베트남 관련 창업 및 여행관련 도서들이 출간되어 많은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도서출판 참이 걸어온 길은 어떠했는지, 참코리안닷컴은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의 중장기 계획은 무엇인지 다양하고 심도있는 질문을 통해 도서출판 참의 목표와 방향성에 대한 질의를 하였다.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에게는 현재 도서출판 참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데 홍보대사로서 도서출판 참의 어떤 점이 좋은지 그리고 본인이 추천하고 싶은 책은 무엇인지, 독자로서 바라보는 도서출판 참의 모습 등 가볍지만 의미있는 질문을 받았다.
도서출판 참은 글로벌 다문화시대 융합과 교류를 위해 권역별 전문가와 협업 문화, 경제 서적(베트남 문화, 경제, 정치, 법 등)을 발간하고 있다. 문화 교류 쌍방향성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소통의 장애 해소를 위해 외국어 학습 서적(중국어, 베트남어, 영어)을 발간 및 계획하고 있으며, 양질의 해외도서를 발굴 및 번역 발간하여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도서출판 참의 김형년 이사는 2005년부터 2007년까지 한국노동부 고용허가제 한국어능력시험 (EPS-TOPIK)을 베트남에 처음 시행하였고 한국노동부 고용허가제 그리고 한국법무부 해투기업 산업연수생의 한국어능력시험을 약 60,000명이상 시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에 대한 정치, 경제,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베트남 현지 교육사업에도 진행하고 있다.
김형년 이사는 한국어교육에 대한 인연이 깊다. 2004년부터 시사일본어사(한글파크) 총괄이사로 재직하는 동안“함께하는 한국어”(국립국어원 저)1, 2를 30만권이상 판매하였고, (주)도서출판 하우의 부사장을 엮임하면서“거침없이 한국어”(MBC 시트콤),“열린 한국어”(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어교실 교재) 등을 기획하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출판기획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도서출판 참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은 용인대학교 무용학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 졸업한 재원으로 2016 미스코리아 전북(善)으로 당선,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모델선발대회MC, 2016 대한민국 한복모델페스티벌MC, 비달사순 스쿨쉽 헤어쇼 무대연출, 시니어유니버스선발대회 무대연출, 2018 파주예술제“춤의 향연속으로”무용수 출연, 미스모델월드오브더코리아 예선 심사위원을 하였고 국민대학교 모델학과 무용강사와 (현)한국미래춤협회 이사로 활동중이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청소년상담사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와 여행필독서“고수의 여행비법(항공편)”, “리얼 크루즈 여행”, 기독교서적“하나님을 만나면 보이는 것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TOPIK)·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베트남 투자ㆍ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