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창작 입문자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액정타블렛 ‘와콤 원’ 출시 - 한국사진방송 대한민국예술-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20년09월29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0-09-29 17:23:17
뉴스홈 > 종합뉴스 > 업계리뷰
>
2020년01월10일 13시12분
쪽지신고하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와콤, 창작 입문자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액정타블렛 ‘와콤 원’ 출시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
네이버 밴드 공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와콤, 창작 입문자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액정타블렛 와콤 원출시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액정타블렛 와콤 원은 창작 입문자, 소셜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디지털 스케치와 드로잉, 주석 달기, 비주얼 작업을 주로 하는 사용자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Mac OS,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모두 호환 가능하며,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제공 및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 펜과 호환됨으로써 무한한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CES 2020(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새로운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콤 원은 디지털 미디어 작업을 하는 초보 아티스트부터 일상에서 손글씨, 편집, 드로잉 등을 주로 작업하는 사용자, 사진 혹은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남녀노소 다양한 사용자에게 최적화됐다. 특히 이 제품은 스크린 위에서 바로 작업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대의 입문자용 액정 타블렛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옵션을 제공한다. 와콤 원을 윈도우, (Mac), 호환 가능한 특정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의 기기와 연결하면, 기존 PC 및 스마트폰에서 펜을 사용해 작업할 수 있는 환경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사용자들은 워드나 PPT와 같은 MS 오피스 프로그램이나 클립스튜디오, 포토샵과 같은 창의적인 소프트웨어에서 새로운 펜 관련 기능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와콤은 글로벌 문구 브랜드와 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사들과 오랫동안 협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의 펜과 와콤 원 액정타블렛이 호환 가능하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선호하는 브랜드나 드로잉 및 필기 스타일에 맞춰 라미(Lamy), 삼성(Samsung), 스테들러(STAEDTLER) 등 원하는 브랜드의 펜을 선택해 와콤 원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와콤 원은 국내에서 121일부터 판매 예정이며, 와콤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국와콤 공식쇼핑몰(https://store.wacom.kr)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사전 예약 후, 와콤 공식 쇼핑몰에서 와콤 원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휴대용 파우치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새로운 와콤 원은 지난 35년간 전문 창작자들을 위한 펜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향후 보다 많은 영역의 사용자들에게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크리에이티브 제품 부문 그룹 부사장은 와콤 원은 드로잉, 이미지 편집, 아이디어 스케치 등을 위한 제품으로, 창작 입문자부터 아티스트까지 스크린 위에서 직접 창작하며 즐길 수 있는 모든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한다제품 기능, 번들 소프트웨어, 합리적인 가격 등 매력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어 차세대 디지털 아티스트, 메이커, 소셜 미디어 컨텐츠 크리에이터, 사진작가, 학생, 교육자, 직장인 모두에게 그들의 창의성을 표현하는데 있어 최적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와콤 원의 입력감지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펜과 브러시의 느낌을 제공하며, 와콤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돼 있어 별도 배터리 및 충전이 필요 없다. 1920 x 1080의 풀HD 디스플레이는 NTSC 72%의 컬러를 구현하며,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안티 글래어 코팅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어떤 작업 공간에서나 쉽게 휴대해 사용할 수 있으며,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접이식 스탠드를 이용할 수 있다. 와콤 원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만화 및 웹툰 제작에 최적화된 드로잉 소프트웨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6개월 무료 사용권이 증정되고, 디지털 노트 필기 및 스케치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를 포함한 소프트웨어가 번들로 제공된다. 또 윈도우 10 Mac OS에서 사용하는 모든 펜 기능을 지원한다.

 

와콤 원은 오는 121일 부터 와콤 공식 쇼핑몰, 전국 와콤스토어 매장, /오프라인 마켓에서 판매되며, 소비자가격은 435,000(부가세포함)이다.

 

주식회사 와콤(Wacom) (www.wacom.com)

1983년에 설립된 와콤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와콤은 '자연적인 인터페이스 기술을 통해 사람과 기술을 더 가깝게 한다는 비전으로, 전세계를 선도하는 펜 타블렛, 디스플레이, 디지털 스타일러스, 전자 서명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와콤의 직관적인 입력 장치의 뛰어난 기술은 디지털 예술, 영화, 특수 효과, 패션 및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인 활동에 활용되며, 비즈니스 및 일반 사용자들의 개인 창작 활동에도 사용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acom.com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김가중 (kimgajoong@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업계리뷰섹션 목록으로
셔터스톡, 2020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0-01-16 14:43:49)
ASUS, CES 2020서 라이프스타일 및 비즈니스,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발표 (2020-01-10 13:08:24)

한국사진방송에 홍보하세요, 배너도 달아드려요.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한국사진방송
방송등록번호: 서울특별시 아01089 등록일: 2010.01.08 사업자등록번호: 209-07-84872
발행:김영모 편집:이성녕 대표/청소년보호책임자:김가중 02)763-3650/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주소:서울 종로구 명륜동 2가4 아남A 상가동1차103호
Copyright(c) 2020 Ver5.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