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랜선 타고 해외 워크숍 떠나는 마포문화재단

직장 내 소통도 랜선을 통해 나눠요!
등록날짜 [ 2020년12월25일 13시07분 ]

직장 내 소통도 랜선을 통해 나눠요! 랜선 타고 해외 워크숍 떠나는 마포문화재단

 

 

- 현지 가이드와 연계 해외 관광지 투어... 유튜브로 실시간 소통

- 직원 간 담소도 염려되는 시기, 새로운 직원소통 프로그램 대안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은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랜선 워크숍을 개최한다. 랜선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로 동호회, 체육대회, 워크숍 등 직원소통 프로그램이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새로운 대안으로 준비되었다. 랜선 워크숍인 만큼 장소는 사무실, 휴게실, 자택 등 직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밀집도를 대폭 축소했다.

 

랜선 워크숍은 현지 가이드와 연계하여 유튜브 어플을 활용한 관광지 투어형태로 진행한다. 관광지 영상을 보며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댓글 창을 통해 질문하고 소통하는 방식이다. 지난 17일 진행된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투어를 시작으로 292차 워크숍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신시가지를 거닐 계획이다.

 

1차 워크숍에는 3시간의 긴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102명의 재단 직원 중 70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였다.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시간 채팅을 독려하고 그에 따른 시상을 하는 등 재미 요소를 곁들여 연말 고생한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했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로 직원 간 담소를 나누는 것도 염려되는 요즘, 랜선 워크숍으로나마 코로나 걱정을 잠시 잊을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언젠가는 직원들과 함께 직접 떠나는 워크숍을 다시 가고 싶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밴드 루시 ‘조깅’, 美 빌보드 평론가가 뽑은 2020 케이팝 싱글 선정! (2020-12-25 16:44:53)
베이비돌 리페인팅 아티스트 어유진 ‘크리스마스 선물 요정’ 작품 영상 공개 (2020-12-25 13: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