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알복지재단-한수원, 경주시에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 설치

등록날짜 [ 2021년01월18일 15시28분 ]

밀알복지재단-한수원, 경주시에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 설치

 

태양광 패널로 마련된 친환경 에너지로 정류장 내 다양한 편의, 방범시설 제공하는 버스정류장

밀알복지재단-한수원, 2014년부터 태양광 활용해 지역주민 안전 도모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을 이용중인 시민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과 함께 경주시에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을 신설했다고 18() 밝혔다.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정류장 외벽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을 통해 마련한 친환경 에너지로 다양한 편의방범시설이 구동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안심 정류장은 쉘터형과 오픈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쉘터형에는 냉난방기, 공기정화장치, 에어커튼, 온열의자를 설치해 폭염이나 한파 등의 날씨에도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상 상황 시 경주시청 통합관제센터로 연결되는 방범용 비상벨과 CCTV도 설치했다.

 

이 밖에도 버스 실시간 운행정보, 공공 와이파이, 핸드폰 무선충전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밀알복지재단은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한수원과 함께 스마트 안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이 경주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은 본사가 위치한 경주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버스정류장을 지원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다“’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을 통해 경주시민들이 조금 더 안전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한국수력원자력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2014년도부터 한수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어두운 길목에 친환경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해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는 태양광 안심가로등지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스마트 안심 지원사업이라는 신규 사회공헌 사업을 신설해 시청각장애인들의 신체 기능을 보완해 일상생활을 돕는 스마트 안심 보조기기를 기부하는 등 소외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48개 운영시설과 8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4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9,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트윈스, '코로나 19 Out, 마스크 Safe' 캠페인 진행 (2021-01-18 18:06:39)
곰앤컴퍼니, 영상 편집 콘텐츠 플랫폼 ‘곰믹스 마켓’ 출시 (2021-01-18 15:10:5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