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 위탁기관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7일 ‘2021년을 완벽하게 보내는 방법 이불, 간식 그리고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발대식’이라는 주제로 자치조직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 안전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유튜브로 진행됐다. 문화의집 소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온누리와 4개 자치조직(▲행사기획동아리 ‘늘봄’ ▲자원봉사동아리 ‘한빛’ ▲북큐레이터동아리‘B.M.W.’ ▲멘토멘티동아리‘T.T’)의 연간활동 소개 및 활동 다짐으로 이뤄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이현섭(평택기계고/2)은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자치조직 발대식을 준비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온누리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촬영했다”며 “직접 얼굴보고 친해지는 과정이 없어 많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라도 함께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강찬미 청소년지도사는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청소년 자치조직 활동이 많이 없었지만 올해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활동과 소수 인원으로 팀을 나눠 기획활동을 늘려가며 모든 자치조직들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이 하고 싶은 활동이 많아 방역수칙을 최우선으로 준수하며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겠다”며 말했다.
한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비대면 청소년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031-683-6991)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