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국내외 여행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아•한국공항공사,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10월01일 14시37분 ]

기아한국공항공사,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기사내용 요약

- 기아, 한국공항공사와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 제주도 여행 장애인 가정에 편의장치 설치 차량 무상지원제주공항 편의제공

 

 

(사진설명: 지난 1, 기아와 한국공항공사는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 기아는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기업과 민간기업 간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증진하여 제주도의 무장애여행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에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아는 제주 초록여행 이용을 위해 제주도로 방문하는 장애인 가정에게 제주공항 내 초록여행 차량 출입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장애인 가정의 원활한 초록여행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주공항 주차장 내 초록여행 차량 무상주차를 지원한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제주공항을 방문하는 장애인을 위해 공항 인프라와 편의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름다운 풍경과 먹거리가 가득한 제주도로 떠나는 장애인 가정의 물리적심리적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들의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기아의 국내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2년 출범하여 지금까지 약 9년간 60,000여 명에게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기아 초록여행은 국내 등록장애인이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며, 초록여행 홈페이지(greentrip.kr)를 통하여 회원가입 및 예약 접수하면 된다. []

 

 

문의기아 초록여행의 실행 파트너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1))

초록여행은 기아 사회공헌 대표사업으로 2012년부터 장애인의 자유로운 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토종 국내 슈즈 브랜드 ‘언코리’(사) 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슈즈 런칭 및 독도사랑업무협약 체결 (2021-10-01 14:59:00)
(사) 독도사랑운동본부 – 독도초밥 스토어 오픈 및 독도사랑 업무협약 체결 “초밥에 독도를 녹이다 (2021-09-28 16:1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