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5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엔트테인먼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수 임부희 ‘모래성’ 전설을 노래하다

국민 가수 임부희 살아있는 전설을 노래하며, 평생 봉사의 삶을 영위!
등록날짜 [ 2022년01월05일 16시48분 ]
 전설을 노래하는 국민 가수 임부희가 지난 4일 은설기획을 통해 현재 방송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전해 왔다.

  가수겸 교수 임부희

임부희는 1990 SBS 개국기념 가요 경연 대회에서 大賞 수상 가수로 데뷔 후, 모래성. 겨울 같은 사랑등 총 6편의 앨범을 발매했다. 특히 충남 보령, 개화예술공원에 있는 모래성, 노래비는 좌우로 패티 김, 남진을 비롯하여 이미자 배호 너훈아 등 기라성 같은 국민 가수들의 대열 속에 속해 있다.

  개화예술공원/가수 임부희.모래성 노래비

다만 임부희는 그동안 가수 활동보다는 지역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가요 전문 지도사, 교수로써 지도사를 배출하였으며, 그중 현재 약 150여 명 정도가 전국에서 가요 지도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가수 임부희 교수의 노래는 맑고 단아한 음정의 톤이 특색이다. 저음과 고음을 잘 소화해 내어 그녀의 노래를 듣는 이로 하여금 감성에 젖어 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데, 특히 그녀의 무대 매너는 일품이며 때로는 고요하고 때로는 격정적인 표현이 관객으로 하여금 노래에 빠져들게 하는 마력을 갖고 있다고 가요 전문가들은 평하고 있다.

  가수 임부희

또한, 임교수는 노래는 음악의 3대 요소인 리듬, 선율, 화성을 적용하기 이전에 가슴, 즉 마음속에서 저절로 나오는 것이라고 노래를 가르치는 교수답게 감성을 피부로 말했다.

 

한편, 가수 임부희는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 위해 노래봉사 30년 헌신했다. 전국 교도소, 지체장애인 단체, 신망애, 소쩍새, 연꽃마을, 소록도 나환자촌, 서울소년원 등, 어두운 곳이면 전국 어디나 찾아가 노래로 봉사했다.

 

마음에 정당함이 있으면 성품에 아름다움이 있다. 바로 임부희 교수가 그러하다. 임 교수는 잘 익은 곡식이 고개를 숙인다고 언제나 낮은 자세로 상대에게 대한다.

임 교수는 앞으로 더 알차고 보람 있는 미래를 계획하고, 특히 한국 문화예술의 선두로써 후학 양성과 사회봉사의 길을 열심히 걸어가겠노라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사회봉사활동과 강의는 열정과 성의를 다하여 할 각오라고 밝혔다.

 

* 수상 경력

1991 SBS- TV 개국 전국가요 경연 대회 연말 결선 대상 수상. () 한국 작곡가 동지회 회장 표창. () 한국 영화배우협회 회장 감사패. 법무부장관 표창장. 서울특별시장 표창장. 동우대학교 총장 표창장. 적십자 총재 표창장. 동국대학교 건학 100주년 총장 감사패. 동우대학교 자랑스러운 복지행정상 등.

 

* 활동 경력 사항

() 한국 가요 저작권협회 위원. () 한국연예예술인 협회 가요 창작 위원회 여성위원장. () 한국 가수협회 위원. 초록회 이사. () 남북문화교류협회 예술 문화분과 위원장. 동국대학교 불교 대학원 총동창회 자문 위원. () 대한 불교 법사회 법사. () 한국평생교육기구 음악지도 강사 1. 법무부 종교지도 위원. (학사, 행정복지학 전공 사회복지사 1) 석사,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전공. () 한국 대학 노인복지사 1. 대한 적십자 예술봉사단원.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동우대학교 명사특강 출강 활동 7. 동국대학교 사회교육원: 가요 전문지도 사 지도교수. 서울특별시 생활체육협의회 이사 등.
[한국사진방송 은형일기자]

올려 0 내려 0
은형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일은 국민가수' 토크콘서트 TOP10X김유하, 못 다 전한 미공개 영상 대방출! (2022-01-06 17:40:57)
스포츠 예능 ‘전설체전’, 전체 라인업 공개 (2022-01-05 15:5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