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구, ‘카페 청년 봄’ 시작, 송파형 청년 갤러리카페 조성

박성수 구청장 “청년 일자리, 지역경제, 주민 문화 챙기는 1석 3조 효과
등록날짜 [ 2022년02월16일 11시44분 ]
 { 한국사진방송  수도권 박상현 기자}

2021년 8월 11일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청년예술가들과 만남을 가졌다


청년사업 발굴에 힘쓰는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형 청년 갤러리카페인 ‘카페 청년 봄’ 사업을 시작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청년예술가와 카페를 연계해 일상 속 갤러리를 구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카페 청년 봄’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히며 “청년예술가들에게 카페라는 일상 속 공간을 지원해 전시활동 기회를 주고, 참여 카페는 특화된 홍보로 매출증대를 기대하며, 주민들은 일상 속 문화향유가 가능하게 하는 1석 3조의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카페 청년 봄’이라는 사업이름에는 청년예술가의 ‘그림’과 주민 일상 속 자리 잡은 ‘카페’라는 주제를 연결해 ‘카페에서 청년들과 마주본다’는 의미와 ‘희망찬 앞날’을 바라는 뜻을 담았다. 
 
참여 대상은 ▲송파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예술가 20명과 ▲송파구에 소재한 60㎡이상 규모의 카페 10개소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3월 11일까지다.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필수 제출 서류와 함께 이메일(kyul@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예술가 작품은 2차례의 심사를 거친 후, 참여 카페 분위기와 업주 의견 등을 반영해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전시 작품은 판매 가능하며, 수익금은 전액 작가에 돌아간다. 코로나19로 전시기회가 줄어든 청년작가에게 경제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여 카페에 팸플릿 및 배너, 컵홀더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공해 매출 상승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끌 방침이다. 
 
특히, 구는 송파만의 특화사업인 참살이사업 수료자를 일정 비율로 참여시켜 송파형 청년 갤러리 카페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참살이사업은 관내 참살이실습터를 통해 바리스타 교육부터 고객 상대, 카페운영 경험 등 실습을 거쳐 카페 창업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타 문의는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32)로 하면 된다. 

카페청년-봄-참가자-모집-포스터
 
올려 0 내려 0
박상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탄소년단" 3월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서울 콘서트 개최 (2022-02-16 14:22:31)
피겨 스케이팅 김예림X유영, 완벽한 올림픽 첫 데뷔 무대 완성! 17일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 출전! (2022-02-16 08:2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