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국내외 여행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 양구 곰취축제, 9만여 명 방문하며 성황리 폐막

등록날짜 [ 2022년05월11일 12시22분 ]
 2022 양구 곰취축제, 9만여 명 방문하며 성황리 폐막

- 3년 만에 재개된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라이브커머스 및 비대면 행사로 더욱 풍성하게

- 축제 통해 총 6.5t의 곰취 판매, 전년 대비 81% 증가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서

 

 

()양구문화재단은 우리 지구 치유 페스티벌, 취유를 주제로 한 2022 양구 곰취축제(이하 양구 곰취축제)가 총 9만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지난 58일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음을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병행된 양구 곰취축제는 지난 55일부터 58일까지 나흘간 진행되었다. 축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을 포함한 5월 황금연휴에 진행되어 양구군민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방문한 가족단위 방문객으로 성황을 이루었다.

 

올해 양구 곰취축제는 본격적인 축제 시작 전부터 곰취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곰취의 향긋함을 유쾌한 안무로 표현한 댄스 챌린지를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한 6개의 온라인 이벤트로 600여 명의 시민이 양구 곰취축제를 응원했다. 특히,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행사 당일 축제 현장을 담을 수 있는 일회용 카메라와 양구 탐방 백서 등이 포함된 키트를 증정한 곰취트립이벤트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이벤트로 호평받았다.

 

더불어, 양구문화재단은 올해 온라인 축제 및 축제 현장에서 6,520박스의 곰취(1kg)를 판매했고, 판매량은 총 6.5t으로 전년 대비(3.6t) 81% 증가한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축제 전부터 시작된 라이브커머스 곰취 판매는 총 7회에 걸쳐 강원마트 채널에서 진행되었고, 라이브 시청 시 좋아요를 누른 시청자는 약 49천여 명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3년 만에 재개된 오프라인 축제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고려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곰취를 재료로 한 곰취쌈 시식과 더불어 직접 만든 곰취 떡을 가져갈 수 있는 곰취 떡 메치기’, 곰취 모양 금 1돈을 받을 수 있는 금괴 뽑기등 체험형 이벤트를 비롯해 올해 축제의 주제인 환경을 부각한 어린이 환경 뮤지컬, 전시 등이 함께 마련되었다.

 

양구문화재단 관계자는 “3년 만에 병행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많은 방문객이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작년 대비 증가한 곰취 판매량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곰취 재배 농가들을 비롯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강원도 양구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곰취의 우수성을 더 널리 알리고, 곰취 수요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축제 소감을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아 초록여행, “코로나 블루, 날려버려~” 가족여행 공모 (2022-05-16 15:03:46)
테라투어, 베트남 다낭 VVIP 골프 여행 상품 출시 (2022-05-10 15:2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