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인 일자리 만드는 팔찌” 기빙플러스X마르코로호, 어르신 자립 돕는 펀딩 진행

등록날짜 [ 2022년05월27일 14시36분 ]
 노인 일자리 만드는 팔찌기빙플러스X마르코로호, 어르신 자립 돕는 펀딩 진행

 

네이버 해피빈에서 어르신 일자리 창출 돕는 수공예 매듭 팔찌펀딩 진행

밀알복지재단 미얀마 사업장의 난민 청년들이 세공한 옥과 마르코로호의 할머니들이 수공예 작업한 팔찌와 목걸이 각 4종씩 선봬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가 마르코로호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26일부터 진행한다.

 

2018년 기준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빈곤율은 43.4%OECD 국가 중 가장 높고, OECD 평균(14.8%)의 약 3배에 달한다. 전체 고령자 중 노후 준비가 된 사람은 50%에 불과하다.

 

취약계층을 고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기빙플러스와 마르코로호는 노인 빈곤 문제의 심각성을 알림과 동시에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이번 펀딩을 기획했다.

 

펀딩에서는 깃브미·영글이 팔찌 4종과, 윤슬 목걸이 4종을 선보인다. 미얀마 사업장의 난민 청년들이 세공한 옥과 마르코로호의 할머니들이 수공예 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각 제품에는 기쁨을 전하다’, ‘결실을 맺다’, ‘빛나는 일상등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의미가 담겼다.

 

펀딩 수익금은 기빙플러스를 통해 어르신 일자리를 만드는 데 쓰인다. 기빙플러스는 이후에도 자체 제작 상품(PB) 출시와 신규 매장 건립을 통해 어르신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펀딩 확산을 위해 응원에 나선 스타도 있다.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인 배우 김민규는 해당 펀딩의 취지에 공감하며 팔찌와 목걸이 등을 직접 착용하는 등 재능기부로 펀딩에 동참했다.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본부장은 일자리 제공으로 빈곤와 소외 문제를 해결하는 마르코로호와 일자리로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기빙플러스가 협업해 진행된 펀딩이라 더욱 뜻깊다많은 분들이 펀딩 참여를 통해 어르신을 돕는 일에 함께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마르코로호 신봉국 대표는 이번 펀딩을 통해 마르코로호에 꾸준히 지속해온 사회적 일자리라는 대안이 사회에서 필요한 영역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펀딩에 함께한 마르코로호는 할머니 감각을 담은 생활양품 브랜드이자 여성 노인의 경제적 빈곤과 사회적 소외 문제를 다루는 사회적 기업 브랜드다. 할머니가 직접 제작한 수공예품을 판매해 할머니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새 상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노인·다문화인 등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생계지원 키트를 배분하는 나눔스토어다. 2019년부터는 밀알복지재단 미얀마 사업장을 통해 난민 청년들이 세공한 옥을 판매하여 해외의 취약계층도 돕고 있다.

 

[사진3] 어르신 자립 돕는 크라우드펀딩에 재능기부한 배우 김민규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54개 운영시설과 9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1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9,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캐논코리아와 홀트아동복지회가 미혼한부모가정에 추억을 선물합니다.” (2022-05-27 14:56:22)
활빈단,중-러폭격기 이어도·독도 인근 KADIZ 침범 규탄 호국안보시위 (2022-05-26 14:1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