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2022년 시즌 서울공연 성황리 종료

등록날짜 [ 2022년06월09일 14시22분 ]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2022년 시즌 서울공연 성황리 종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에서 528일부터 66일까지 공연 끝마쳐

매회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로 공연을 마무리예매처 관객 평점 9.8

 

출처: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뮤지컬 아리 아라리포스터

 

서울--(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재단법인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의 공동기획으로 진행한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662시 공연을 끝으로 2022년 시즌 서울공연을 마무리했다.

 

우리나라 대표 민요 정선아리랑을 바탕을 노래, 연기, 무용, 타악, 영상 등 80분 동안 펼쳐지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퍼포먼스의 향연 아리 아라리공연은 환상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이며, 9일간의 공연 기간 6400여 명의 관객들이 찾아 큰 호응과 많은 박수를 받았다.

 

아리 아라리, 인터파크 평점 9.8·네이버 4.8점 기록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인터파크 평점 9.8, 네이버 4.8점 등 만점에 가까운 관객들의 평점을 받으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줬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한중일 컬쳐로드의 대한민국 대표 공연으로 제작돼 올해로 공연 5년 차를 맞이한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설화를 바탕으로 전통 의상과 우리나라 산수를 표현한 수묵화 영상은 물론이고, 한국무용, 타악연주, 아리랑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변주곡들을 선보이며 세계로 뻗어나갈 한국 창작 뮤지컬이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주최측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아리 아라리가 연극의 극적 흐름을 중심으로 극을 표현하는 화려한 연출과 퍼포먼스로 시청각적인 즐거움을 극대화해 연령층,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뮤지컬 공연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66일 서울공연을 끝으로 다시 정선에서 울려 퍼질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정선을 대표하는 공연인 만큼 강원도 정선 아리랑센터에서 1127일까지 정선5일장 상설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짧은 공연 일정으로 서울공연을 놓쳤다면 산새가 뛰어난 정선으로 공연 관람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 개요

 

민족 고유의 사상과 리듬 그리고 정조를 지닌 민요, 아리랑의 발상지 강원도 정선에 있는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정선아리랑의 전승·보존과 창조적 활용을 통해 정선아리랑의 진흥 및 가치를 제고하고 군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문화 복지 증대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jacf.or.kr/index.php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애큐온캐피탈, ‘대한민국발레축제’ 무대 오르는 청년 무용수 지원 (2022-06-09 14:25:27)
미래엔, 즐거운 연극 수업 위한 활동 길잡이 ‘연극 놀이터’ 새 단장 (2022-06-09 14:1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