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업계리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년 만에 ‘문예창작과’ 입시 설명회 다시 개최된다

등록날짜 [ 2022년07월03일 13시55분 ]
 2년 만에 문예창작과입시 설명회 다시 개최된다

뉴스페이퍼, 73일 문예창작과 무료 입시 설명회 열어

 

출처: 뉴스페이퍼

뉴스페이퍼 입시 설명회 포스터

 

서울--(

대학 입시를 앞둔 예체능 계열 학생들에게 7월은 수시 실기에 집중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다. 문학 전문 언론 뉴스페이퍼는 이런 학생들을 위해 202273일 오후 2시 신도림역 인근 본원 건물에서 문예창작과 무료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뉴스페이퍼는 국내 문학 전문 언론사다. 현재 전국에 있는 문예창작과는 총 37개로, 상대적으로 정보가 많은 미술·음악 실기 입시와 달리 문예창작과 실기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다. 뉴스페이퍼는 이런 현실 속에서 최대한 많은 학생들에게 문예창작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수 차례 입시 설명회를 진행해왔다.

 

올해로 4회째인 뉴스페이퍼의 문예창작과입시 실기설명회에서는 국문과와 문예창작과의 차이·문예창작과에 맞는 진로·웹소설, 장르 문학, 문단문학, 드라마의 구분·각 대학별 입시 시스템 차이·대학별 성향·최근 문학계 동향 등을 2시간 동안 설명한다. 문예창작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할 합격작과 심사 경향 역시 확인할 수 있다.

 

문예창작과 학원·과외의 불투명한 입시 비용도 설명회에서 모두 공개된다. 학원비·과외 금액의 평균 가격을 조사 발표할 예정이다.

 

이민우 뉴스페이퍼 대표는 문학인이 입시 교육을 한다는 걸 부끄럽게 여기는 일부 문학계 태도가 문학 실기 강사에 대한 정보와 입시 정보를 음지화했다이런 문제 때문에 뉴스페이퍼는 여러 차례 입시 설명회를 진행했고 코로나192년 만에 다시 입시 설명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뉴스페이퍼는 신도림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참가 신청과 자세한 사항 확인은 뉴스페이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뉴스페이퍼 개요

 

뉴스페이퍼는 2015년에 설립된 문학을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언론사다.

 

웹사이트: http://www.news-paper.co.kr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월드 네트워크 홀딩스, 중국 언론 홍보 전문 플랫폼 ‘PR China’ 7월 1일 오픈 (2022-07-03 13:58:51)
니콘이미징코리아, APS-C 사이즈 미러리스 Z 30 및 초망원 단초점 렌즈 발표 (2022-07-02 11:3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