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콘서트” 밀알복지재단, 제19회 밀알콘서트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7월04일 19시19분 ]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콘서트밀알복지재단, 19회 밀알콘서트 개최

[사진] 19회 밀알콘서트 포스터

 

밀알복지재단은 삶의 터전을 잃은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돕고자 77일 저녁 8시 유튜브 TV’ 채널을 통해 19회 밀알콘서트를 개최한다.

 

2004년 시작된 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에 서고 관객이 되는 통합 콘서트다. 수준급의 공연은 물론 장애인 관객을 위한 수어 통역, 휠체어 좌석 등을 제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서트를 만들어오고 있다.

매 회 콘서트마다 마련된 후원금을 장애인 복지시설 건립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온 밀알복지재단은 이번 콘서트의 후원금으로 우크라이나 난민을 지원하기로 했다.

 

공연 또한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염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보이스트 이현옥과 카이로스앙상블이 화합과 평화를 강조하는 엔리오 모리꼬네의 영화 <미션> 주제가 가브리엘의 오보에를 연주한다. 소프라노 오은경은 오페라 <카르멘>투우사의 노래(Toreador)’를 노래한다.

 

우크라이나 출신 연주자 콘스탄틴 마트비옌코의 트럼펫 연주도 특별함을 더한다. 마트비옌코는 우크라이나 대중 가요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Ridna Maty Moja)’달빛 비치는 밤(A Moonlight Night)’을 통해 고국을 향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바리톤 한규원과 혼성중창단 아인클랑앙상블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우크라이나를 응원한다는 가사가 담긴 경쾌하고 신나는 우크라이나 노래 ‘Hey, Hey, Rise Up’로 우크라이나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보낸다.

 

또한 전 출연자가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도(Prayer for Ukraine)’를 들려준다.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도는 우크라이나 현지에서 국가 다음으로 많이 불리는 노래다.

 

이 밖에도 시각장애인 첼리스트 김민주와 그의 스승 첼리스트 이강호가 비발디의 두 대의 첼로를 위한 콘체르토 전 악장(A. Vivaldi - Concerto in G Minor for Two Cellos, RV 531, Allegro-Largo-Allegro)’을 협연해 편견 없는 선율을 전한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지난 3월부터 우크라이나에서 긴급구호를 실시중이다. 리비우에 무료급식소를 마련해 매일 200명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5월부터는 긴급구호 지역을 확대해 폴란드 우쯔에서도 매 주 400명의 난민에게 식량과 생필품을 지원중이다. 또한 러시아군의 무차별 공격으로 피해가 극심한 동부의 헤르손과 도네츠크, 자포리자에서도 매 월 800여 명 분량의 구호물자를 지원중이다.

 

19회 밀알콘서트는 세종대학교 윤경희 교수가 총연출과 기획을 맡고 박인욱이 지휘했다. 사회는 송영민과 김윤경이 맡았다. 첼리스트 이강호, 소프라노 오은경, 바리톤 한규원, 오보이스트 이현옥, 트럼펫 연주자 콘스탄틴 마트비옌코, 시각장애 첼리스트 김민주, 카이로스앙상블, 아인클랑앙상블이 출연한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54개 운영시설과 9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1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9,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글날을 알리고, 한글의 창의성을 깨닫는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 개최 (2022-07-04 19:22:08)
서울문화재단, 도심 속 예술공감 콘서트 ‘서울 스테이지11’ 7월 공연 개최 (2022-07-04 19:0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