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글날을 알리고, 한글의 창의성을 깨닫는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7월04일 19시22분 ]
 한글날을 알리고, 한글의 창의성을 깨닫는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 개최

 

 

마포문화재단, 한글의 창의성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 개최!

[훈민정음 백일장-두립전] 71일부터 세대 간 소통의 간극을 줄이기 위한 인생조언 글짓기 대전

[훈민정음 망월장-리듬전] 81일부터 싱어송라이터와 한글에 대한 나의 경험을 노래로 만드는 노랫말 대전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기프티콘부터 총780만원의 상금까지 다양한 참여혜택 마련 눈길

 

 

 

[포스터]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은 한글의 창의성을 재미있는 글쓰기 방식으로 표현해보는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를 추진한다.

 

71일부터 109일까지 진행되는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는 다양한 주제의 한글 글짓기 체험을 통해 한글의 소중함과 창의성을 직접 경험해보는 공모전이다. 71일부터 글쓰기 공모전 훈민정음 백일장-두립전을 시작으로 81일에는 노랫말 공모전 훈민정음 망월장-리듬전이 순차 진행된다.

 

훈민정음 백일장-두립전은 신조어, 줄임말 등 세대 간 서로 이해하기 어려웠던 우리말에 대한 경험을 속담, 노랫말 개사, 패러디 등 20자 이내 짧은 글로 풀어보는 글쓰기 대전이다. ‘두립전참여가 세대 간 서로 이해하기 어려웠던 한글 사용방식을 이해하는 창구가 되기를 바라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715일까지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신한 글쓰기를 한 200명을 선정하여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한편, 81일부터 진행되는 훈민정음 망월장-리듬전은 한글과 관련된 나의 이야기를 노랫말로 표현해보는 노랫말 대전으로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는 음원과 악보에 맞춰 나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노랫말로 만들어 본다.

공모대상은 초·중학생과 일반·고등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공모대상 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여 상장과 함께 총 78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리듬전최고 득점자 1인은 자신의 노랫말로 싱어송라이터 빌리어코스티와 함께 음원을 제작할 수 기회가 주어지며, 희망자에 한해 자신의 가사를 음악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작곡 워크숍도 진행한다. ·중학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청지원청장상도 특별 수여된다.

 

마포문화재단 송제용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고유의 문자인 한글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경험이 일상에서 우리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세대 간 소통의 가교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2022 훈민정음 창의(발랄)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m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훈민정음 백일장-‘두립전

참여 QR코드

 

https://naver.me/GiH2tzru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시문화재단, ‘제13회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7월 9일 개최 (2022-07-04 19:27:53)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콘서트” 밀알복지재단, 제19회 밀알콘서트 개최 (2022-07-04 19:1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