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악과 함께하는 ‘LED 태권발레’ ‘서울 페스타 2022’ 축제 공연

등록날짜 [ 2022년08월11일 14시33분 ]
 국악과 함께하는 ‘LED 태권발레’ ‘서울 페스타 2022’ 축제 공연

13일 오후 7시 서울놀이마당...민간축제 활성화 프로그램

발레, 태권도, IT국악, 미디어아트 아우른 아트포츠작품

 

서울페스타 2022(SEOUL FESTA 2022)' 축제에서 국악과 함께 하는 LED태권발레13일 오후 7시 서울놀이마당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가 잠실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서울 전역에서 개최하는 축제의 일환으로 열린다.

 

국내외 관광객의 참여 열기가 큰 축제에서 서양의 발레와 우리나라의 국기(國伎)인 태권도가 접목된 작품이 선보이게 돼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을 기획 제작한 조윤혜 남서울대 교수(비바츠아트그룹 대표)서울의 매력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축제에서 동서양의 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진 작품을 공연하게 돼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국악을 가미한 LED 태권발레는 대표적 융복합 축제형 아트포츠(Artsports) 작품으로 발레, 태권도, IT국악, 미디어아트가 총 동원돼 환상의 무대를 꾸민다. 특히 서양의 대표적 예술 장르와 한국의 상징적 스포츠가 절묘한 조화를 이뤄낸다.

 

여기에 국악밴드 '(RUN)'의 전통 리듬과 미디어 영상이 흥을 더욱 끌어 올린다. 런은 전통 리듬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이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퓨전 타악 전문 공연단체다.

 

특히 국악그룹 의 대북공연팀은 큰북이 고정돼 있는 다른 작품과 달리 북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생동감과 율동감을 한껏 높인다.

 

공연 프로그램은 오프닝, 4, 전막으로 구성됐다. 오프닝은 태초의 불과 하늘의 소리를 상징하는 IT대북공연과 화려한 레이저쇼를 바탕으로 우주 생성의 신비함과 웅장함을 태권도와 함께 형상화시킨다.

 

이어 1-역동적인 태권도 퍼포먼스가 보여주는 비상’(飛上), 2-발레의 우아함과 태권도의 강인함으로 인간생명의 위대함을 표현하는 생명 탄생의 축복과 희망의 꿈3-발레의 우아한 동작과 태권도 퍼포먼스로 미래를 개척정신을 표현하는 환희와 도전4-서양 드럼 리듬에 국악 장고가락을 접목시켜 생동감과 감흥을 돋우는 IT대북팀 (RUN) 희열로 펼쳐진다.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게 되는 전막은 발레·태권도의 퓨전 무대가 환희에 찬 신세계로 승화하면서 공연의 대단원을 연출한다.

 

인간의 강인함과 고귀함을 나타내는 태권도 품새와 환상의 빛을 발하며 우아함을 표출하는 LED 클래식 발레가 한데 어우러져 역동적 화합의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전한다.

 

이를 통해 힘든 세상의 빛과 힘이 되어 코로나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이 넘치는 신세계 판타지를 생성시키며 무대의 극치를 보여준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 77회 광복절 기념 퍼포먼스, (2022-08-12 12:39:57)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 'SUPER FAN DAY' 팬들을 위한 응원 대축제 (2022-08-11 09:5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