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전시회탐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트와 재미 섞인 콜라주 작품으로 관람객 상상력 자극'

등록날짜 [ 2022년08월11일 14시46분 ]
 '위트와 재미 섞인 콜라주 작품으로 관람객 상상력 자극'

후지필름 코리아, 나승준 작가의 디지털 콜라주 전시 ‘NO WAVE(노 웨이브)’ 오픈

 

- 파티클에서 나승준 작가의 디지털 콜라주 전시 ‘NO WAVE(노웨이브)’ 공개

- 디지털 이미지를 재조합하여 만들어 낸 콜라주 44점과 3D영상 1점 전시

- 구름 속을 유영하는 서퍼 등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미지로 관람객 호기심 유발

- 사회공헌활동과 연계되어 관람객 1명 당 후지필름이 1천 원씩 적립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매월 기부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청담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 파티클에서 나승준 작가의 디지털 콜라주 전시 'NO WAVE(노 웨이브)'를 오픈한다고 11일 전했다.

 

오는 17일부터 916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나승준 작가의 디지털 콜라주 44점과, 박소희 작가와협업을 통해 제작된 3D영상 작품 1점이 출품된다.

 

이번 전시 테마 'NO WAVE(노 웨이브)'는 파도 없는 바다 위를 유영하는 편안함과 고요함을 내포한 것으로 작가의 작업 방식과도 닮아 있다. 나승준은 상관관계가 전혀 없어 보이는 별개의 객체들을 모아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드는 판타지로 가득한 허구의 장면을 만들어 낸다. 사물과 인물, 장소를 과감하게 반전시키고 틀에 짜여진 고정관념을 해제함으로써 관람객들의 상상력을 자극 시킨다.

 

이번 전시에서는 의도적으로 원근감을 배제하고 오롯이 오브젝트의 조합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콜라주와 배경과 사물, 인물들을 편집하고 재조합한 형식의 콜라주를 선보인다. 구름 속을 유영하는 서퍼, 도심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상공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는 거북이와 사람들, 거대한 포크로 섬 한 조각을 떼어내는 손, 칵테일 잔 안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등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작가만의 독특한 시선을 담아내며 호기심을 유발한다.

 

또한 나 작가가 콜라주한 이미지를 3D 영상물로 표현한 박소희 작가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질적인 대상을 조합한 나 작가의 특색 있는 이미지를 박 작가만의 방식으로 해석해 3D 형식으로 구현한 작품이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전시 관람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기 위하여 작가의 작업 방식인 콜라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 한편에 체험존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매거진, , 신문, 스티커 등 다양한 소재들을 각자의 방식대로 콜라주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전시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사회공헌활동과 연계되는 것으로, 후지필름 코리아는 관람객 1명 당 1천 원을 적립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 전시는 네이버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후지필름 코리아 관계자는 파티클에서 선보이는 NO WAVE전시를 통해 복잡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상상력으로 가득 찬 이미지가 주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시기를 바란다.”, “또한 각자의 방식대로 콜라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여러분의 상상력을 담은 콜라주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디지털 콜라주 전시 ‘NO WAVE(노 웨이브)’ 포스터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양을 향한 항해, 일자(the one)의 빛’ 박선녀 박사 청구전 (2022-08-12 12:31:33)
기적의 상자 706호의 건축적 풍경 (2022-08-11 14:4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