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 한국문화축제, 9월 30일부터 성대한 오프닝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9월28일 12시09분 ]
 2022 한국문화축제, 930일부터 성대한 오프닝 개최

전야제, 개막제, 더케이 콘서트에 정상급 케이팝 스타 총출동

더보이즈·오마이걸 팬과의 만남, 엔시티 드림·맥스·아이브 등 공연

모든 행사 무료인터파크, 나눔티켓 등에서 입장권 예매 가능

 

출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한류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2022 한국문화축제에 정상급 케이팝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엔시티 드림과 더보이즈에 이어 몬스타엑스, 아이브, 오마이걸, 우주소녀, 위너, 지코(가나다 순) 등 도 출연을 확정 지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이 개최하는 2022 한국문화축제는 930()부터 108()까지 한류 종주국 한국이 마련하는 글로벌 한류 축제다. 서울 광화문광장과 잠실 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한류 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먼저 930() 저녁 7,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전야제가 열린다. ‘한국문화, 궁에서 미래를 꽃피우다를 주제로 한국 고유의 수묵 크로키 공연, 한국 클래식 연주 등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찬란한 한국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101일 개막제를 장식할 가수 규현, 김나영, 폴킴(가나다 순)의 공연도 기대를 모은다. 인기 드라마 호텔 델루나’, ‘태양의 후예’, ‘그 해 우리는’, ‘슬기로운 의사생활등의 배경음악을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한다. 102()3(), 더보이즈와 오마이걸이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팬과의 만남을 갖는다. ‘톡앤스테이지라는 제목으로 무대 공연은 물론, 팬들과 게임도 하고 질문에 답하며 즐겁게 소통할 예정이다.

 

107(),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더케이 콘서트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다. 몬스타엑스, 블랭키, 스테이씨, 아이브, 엔시티 드림, 엠씨앤디, 우주소녀, 위너, 지코, 크래비티(가나다 순)가 출연해 케이팝 공연의 정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맥스(MAX)도 무대에 오른다.

 

한편 102()부터 8()까지 더케이 스테이지에서는 케이팝은 물론 재즈, 발라드, 힙합, 인디, 디제잉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102일 저녁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는 재즈스트링빅밴드, 정인, 제이케이 김동욱이 글로벌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린 드라마 삽입곡을 재즈 선율에 담아 들려준다. 103일부터 8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는 긴조, 더콰이엇, 레이든, 루시, 루이&유성은, 릴러말즈, 배영경, 브레이브걸스, 비비지, 선우정아, 소코도모, 스텔라장, 십센치, 씨아이엑스, 애쉬 아일랜드, 치즈, 펜타곤, 해쉬스완(가나다 순)의 공연이 이어진다.

 

2022 한국문화축제는 한류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지향한다. 전 세계 팬이 직접 기획하고 꾸미는 팬덤 메이킹 스페이스’, 아티스트의 메이크업과 무대 의상 등을 제안하는 케이-컬처 챌린지수상작 전시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한류 연관 산업 홍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과 유관 기관,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도 참여한다. K-푸드, 뷰티, 패션, 게임, 웹툰, 공예는 물론 케이팝 문화를 풍성하게 만드는 굿즈와 팬덤플랫폼, 방송에 이르기까지 한류 연관 산업의 경쟁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한국문화축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공연과 전시 및 체험은 무료이다.

 

930일 전야제와 101일 개막제 티켓은 한국문화축제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배부하며, 더케이 콘서트 입장권은 926()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그 외 문화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나눔티켓에서도 신청받아 제공할 예정이다.

 

황병국 2022 한국문화축제 총감독은 한류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줄 이번 축제에 쟁쟁한 케이팝 스타와 세계 각국 팬들이 함께한다마침 26일부터 실외 공연 시 마스크 해제라는 반가운 소식도 들려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행사가 10월 관광 피크시즌에 열리는 글로벌 대표 한류 문화축제로서 방문형, 체류형 축제로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문화축제 누리집: http://kculturefestival.kr

나눔티켓: http://nanumticket.or.kr

 

웹사이트: http://kofice.or.kr/index.asp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와인의 성지 광명동굴 (2022-09-28 12:11:17)
누가선교회 롯데호텔 본점치과 확장이전 감사예배 (2022-09-27 18: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