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극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태안군 유류피해극복기념관 특별전

-10월 23일까지 ‘범지구적 도전 북극 해양쓰레기 사진전’, 27일 개막식-
등록날짜 [ 2022년09월28일 17시25분 ]
 
<사진설명> 27일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열린 특별전시회 개막식 모습.


[한국사진방송 신문 박정현 기자] “북극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태안군 유류피해극복기념관 특별전
-10월 23일까지 ‘범지구적 도전 북극 해양쓰레기 사진전’, 27일 개막식-

태안군이 소원면 만리포에 위치한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특별전시전을 연다.

군은 지난 27일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신경철 군의장 및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군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범지구적 도전 북극 해양쓰레기 사진전’ 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10월 2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특별전은 최근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청정지대로 알려진 북극에서조차 해양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음을 보여주는 북극 사진 40점이 전시된다.

전시된 사진은 노르웨이의 해양 연구기관인 ‘SALT’에서 제공했으며, 주한 노르웨이 대사관 및 해양수산전시관 네트워크의 후원으로 이번 특별전이 성사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특별전에서는 북극 사진 외에 태안지역의 해양쓰레기 실물 및 영상도 함께 전시, 해양쓰레기 문제가 우리의 일상 가까이에 있음을 보여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북극 해양쓰레기 사진과 태안지역에서 실제 수거된 해양쓰레기를 보여줌으로써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아름다운 바다를 모두 함께 지켜낼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류피해극복기념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며 월요일이 공휴일 또는 대체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쉰다. 관람료는 무료다.


[저작권자 © 한국사진방송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그날의 물결, 제물포로 돌아오다 (2022-09-28 19:12:28)
인천 4개 공공 문화예술기관과 극단 십년후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9-28 17:2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