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너 클럽 여성분과 회원” 지역복지현장 방문실시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 방문, 제도와 인식 변화 필요성에 함께 공감
○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지난 22일 ‘2022년 제2차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여성분과(이하 서울 아너클럽 여성분과)’ 모임을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서울 서대문구 소재)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 이날 모임에는 서울 아너클럽 여성분과 조현욱 위원장(The조은합동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과 서울 사랑의열매 강성훈 팀장, 애란원 강영실 원장 등 10명이 참여했다.
○ 지난 8월에 재출범한 서울 아너클럽 여성분과의 첫 모임에서 미혼모사업 지원에 의견을 모아 이번 2차 모임 장소를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으로 결정했으며, 현장에서 기관 사업 및 현황 정보를 공유 받았다. 또한 미혼모 지원 정책이나 미혼모 사업이 앞으로 위기임신출산지원으로 나아가야하며, 법이나 제도가 변화하면 사회인식도 동시에 변화해야 한다는 의견에 함께 공감했다.
○ 모임에 참석 한 서울 아너클럽 여성분과 회원은 위원장 조현욱(The조은합동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부위원장 이소영(금융디톡스 대표), 강효미((주)퍼스트룩(1st look) 대표이사), 박현명(개인), 이윤정((주)퍼스트룩(1st look) 대표이사), 조강순(개인), 허정옥(개인)씨 이다.
○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와 지원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개인 고액기부자들 모임이다. 서울 아너 클럽은 2022년 10월 현재 총 360명의 회원이 있으며 ▲여성분과 ▲봉사분과 ▲청청모 ▲골프회 ▲등산회 모임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담당자(02-3142-7701)에게 하면 된다. 끝.
<사진설명>
지난 22일 서울 사랑의열매 ‘2022년 제2차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 여성분과’ 모임에 참여한 회원들과 강성훈 서울사랑의열매 팀장(왼쪽), 애란원 강영실 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조현욱 위원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