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주민과 함께하는‘정답고 흥이 나는 공감마을잔치’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29일 14시21분 ]

중구는 공감 마실터에서 주민과 함께하는정답고 흥이 나는 공감마을잔치행사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구는공감을 주제로 주민기획단과 주민협의체 마을주민, 신광초등학교와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이 참여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감마을잔치를 개최했다.




 

개막행사에서는 신홍철 주민기획단장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향 오카리나의 공연과 신광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동아리의 공연, ‘꼼지락 수다방의 한복 패션쇼를 선보였으며, 폐막행사는 아이들을 위한 벌륜쇼가 펼쳐졌다

 










부대행사로는 공감마실터 전 층을 활용,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공감마을 어르신 효모임이 먹거리를 만들어 판매·나눔을 했다. ‘공감마을 수작의 제로웨이스트 물품 판매, 달고나 체험 등 플리마켓과 공감마을 홍보존을 운영했으며 사랑뜨개’, ‘조화로운 일상과 마을주민 최교상 작가의 공감마을 그림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또한
공감마을 마을돌봄의 아이들이 직접 준비한 장터와 체험 프로그램, 아이사랑꿈터의 아이들 놀이공간이 운영됐으며, ‘가죽 놀이터의 가죽공예, 공감장사랑의 장 담그기, 양말목 체험 등 남녀노소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으로 운영됐다. ‘공감텃밭은 겉절이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여 행사 먹거리의 반찬으로 사용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공감이라는 주제로 마을축제를 직접 기획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앞으로도 공감마을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프라노 한예진, 12월 10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오페라 카르멘’ 공연 (2022-11-30 11:58:15)
마포아트센터 앞 야외광장 축제 <엠-스퀘어> 성료 (2022-11-29 11:0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