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2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엔트테인먼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tvN '미씽2' 최고 6.7%! 이정은, 기일 챙겨주던 노부부의 냉동창고 안 숨겨진 육신 발견! ‘경악+충격 반전’

등록날짜 [ 2023년01월31일 08시42분 ]
<사진 제공> tvN ‘미씽’ 방송화면 캡처
 
tvN ‘미씽그들이 있었다2’가 생각지 못한 역대급 반전 전개가 휘몰아쳤다김동휘가 기적적으로 의식을 회복한 데 이어 이정은의 기일을 챙겨주던 노부부의 냉동창고에서 그의 육신이 발견돼 소름을 유발경악과 충격의 엔딩을 선사했다.
 

 

지난 30(방송된 tvN ‘미씽그들이 있었다2’(연출 민연홍 이예림/극본 반기리 정소영/기획 스튜디오 드래곤/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두프레임/이하 미씽2’) 13회는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5.3%, 최고 6.7%,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9%, 최고 6.2%를 기록하며수도권과 전국 모두 케이블과 종편 포함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tvN 타깃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2.3%, 최고 2.8%, 전국 평균 2.4%, 최고 2.8%를 기록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1위를 차지했다.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미씽2’ 13회에서는 삼총사 김욱(고수 분), 장판석(허준호 분), 이종아(안소희 분)가 영혼 마을 3공단의 터줏대감 강선장(이정은 분)의 죽음에 얽힌 진실에 다가서 관심을 높였다이와 함께 김욱은 신준호(하준 분)와 마약 조직의 배후이자 자신의 모친 김현미(강말금 분)를 살해한 노윤구(김태우 분조사에 박차를 가해 긴장감을 치솟게 했다.

 

김욱은 꿈속 여자가 살던 집에서 오일용(김동휘 분)을 발견한 가운데먼저 와있던 노윤구를 마주하고 경계심을 내비쳤다하지만 노윤구는 우린 곧 만날 거야라는 의미심장한 말만을 남긴 채 오일용의 반지를 챙겨 자리를 떴다이후 노윤구는 오일용이 숨긴 물건을 찾기 위해 김욱과 오일용을 이용하고자 하는 계략을 세워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김욱은 신준호와 함께 노윤구 조사에 착수했다이에 두 사람은 노윤구와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던 이동민(이윤재 분)과의 깊은 관계를 확인하고그가 이동민에게 모든 의심이 쏠리도록 이용한 후 살해했음을 직감했다그런 가운데 3년간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오일용이 기적적으로 의식을 되찾은 바이들의 파이널 매치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삼총사 김욱장판석이종아는 3공단의 터줏대감인 강선장의 죽음 뒤에 감춰진 석연치 않은 부분을 감지하고 의심의 촉을 곤두세웠다장판석이종아는 30년째 3공단의 터줏대감 강선장의 기일을 챙겨주고 있는 노부부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기 위해 찾아갔다이때 노부부의 남편은 대뜸 수표 3,000만원을 건넸고노부부의 아내는 두 사람이 가자마자 집 안팎에 소금을 뿌리는 모습으로 무언가 감추고 있음을 예상케 했다더욱이 삼총사는 강선장이 노부부의 앞으로 들어 놓았던 보험과 함께선장실에서 무전을 치던 도중 쓰러졌다던 강선장의 기억과 달리 강선장이 바다에 빠졌다고 되어있는 당일 마지막 통신 기록을 발견하고 의아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후 강선장의 죽음에 얽힌 충격적인 진실이 베일을 벗기 시작해 마른 침을 삼키게 했다김욱장판석이종아는 3,000만원을 돌려주며 미심쩍은 부분들을 확인하기 위해 노부부를 다시 찾았다하지만 노부부는 강한 경계심과 분노를 내비쳤고김욱은 형님 잘 가시라고 제가 보내 드렸잖아요라는 노부부 아내의 말에 이들이 강선장의 육신을 숨겨두었다고 확신했다.

 

이윽고 노부부의 냉동창고 안에서 강선장의 육신이 발견돼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트렸다이에 김욱장판석은 생각지 못한 곳에서 꽁꽁 얼어 있는 강선장을 보고 차마 말을 잇지 못한 채 눈시울을 붉혔고이후 인사도 하지 못한 채 떠나 보낸 강선장에 대한 그리움을 내비쳤다하지만 엔딩에서는 육신을 찾았음에도 승화하지 못하고 3공단을 지키는 강선장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자극했다이에 끝까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미씽2’가 어떤 결말을 맺을지최종회에 관심이 더욱 증폭된다.

 

미씽2’ 13회 방송 이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냉동창고에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해서 너무 충격적이다”, “각 마을의 정신적 지주는 떠나지 못하는 걸까마지막 회 전개 궁금하다”, “일용이 깨어났으니 사총사 가자!”, “벌써 종영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이대로 매일이 미씽데이였으면”, “너무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드라마. ‘미씽3’ 소취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tvN ‘미씽그들이 있었다2’는 사라진 사람들새로운 영혼 마을그들의 간절함에 오지랖 재발동한 '영혼 보는 콤비'의 판타지 추적극오늘(31저녁 8시 50분에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 한국사진방송 김지연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지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BS 트롤리] 또 다른 국면 접어든 김현주X박희순 정택현의 성폭행 사실 → 정수빈의 피해 고백 (2023-01-31 08:57:57)
MBC 예능 <안싸우면 다행이야> 아이디어 뱅크 김호중, 무인도에서 떡 만들기→밥주걱 낚싯대 DIY 성공! 42주 연속 동시간대 1위 (2023-01-31 08:3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