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업계리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K텔레콤 ‘ESG 코리아 2023’ 참여기업 3월 7일까지 모집

등록날짜 [ 2023년02월03일 13시52분 ]
 SK텔레콤 ‘ESG 코리아 2023’ 참여기업 37일까지 모집

뉴스 제공SK텔레콤 (코스피 017670)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역량 있는 스타트업들의 ESG 분야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ESG 코리아 2023(ESG Korea 2023)’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ESG 코리아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을 위해 ICT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스타트업들이 ESG 성과를 측정해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최대 15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ESG 코리아 얼라이언스에는 SKT와 마이크로소프트, SAP, 소풍벤처스, HG이니셔티브, 벤처스퀘어, KAIST-SK 임팩트비즈니스센터, 서울창업허브 성수센터 등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소셜벤처허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대성창업투자, SK브로드밴드가 추가로 참여해 총 25개 파트너들*이 함께한다.

 

SKTESG 코리아의 총괄 운영을 맡아 스타트업과 전문가 집단, 투자회사 관계자, ESG 성과 측정 기관 등을 연결하고, 스타트업들이 ESG 목표 설정부터 서비스 개발·시장진입·글로벌 확장까지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SG 코리아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과 투자사·연구기관들은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멘토링과 경영 인프라 등을 적재적소에 제공하며 구체적인 ESG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KT37일까지 SKT의 트루 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 마련된 지원 사이트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하고, 선정 과정을 거쳐 4월 말부터 총 6개월간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돌입한다.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는 성장 단계에 맞춘 그룹별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과 함께 투자 관련 미팅, 선배 소셜 스타트업 기업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등이 제공된다.

지난해 8개 회사 투자 유치 성공어워드 수상, SK 관계사 실무 협업 등 성과도

지난해 ‘ESG 코리아 2022’에 참여한 14개 스타트업 중 8개 사가 SK텔레콤을 비롯한 SK 관계사와 협업했고, 8개 사는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시각 보조 음성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아트는 SKT의 음성인식 기반 AI ‘누구(NUGU)’를 탑재하고 기존 사업모델을 다각화했으며, ‘CES 2023 혁신상과 함께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CSR 필름페스티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영예를 안으며 국내외에서 주목받았다.

재활용 분리배출 및 다회용기 회수 순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이스터에이블은 SKT와 함께 해피해빗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관련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차전지 분리막의 불용 재고를 고기능 리사이클 섬유 소재로 탈바꿈해 고기능성 아웃도어 시제품을 개발한 라잇루트는 SK이노베이션, SK IE테크놀로지와의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상용화 가능성을 확인했고, ‘도전 K스타트업 2022 왕중왕전우수상(환경부장관상), ‘환경창업대전대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학원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버스랩은 SKT가 지원하는 착한셔틀앱과 AI 기술을 지원받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ESG 펀드를 통해 투자를 유치했다.

그 외에도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커머스·커뮤니티 플랫폼을 제공하는 비욘드넥스트, AI 기술과 미세먼지를 활용한 미세먼지 측정 제품을 개발한 딥비전스, 음식 생산 자동화 로봇을 개발한 애니아이, AI 기반 친환경 MaaS 플랫폼 기업 네이앤컴퍼니, 지능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 기업 캐빈랩, 시니어 배송원 정기 배송 대행 서비스 내이루리 등이 투자처를 확보하며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엄종환 SK텔레콤 ESG 얼라이언스 담당은 스타트업 분야 최고 수준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ESG 코리아 참여 스타트업들에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SK 그룹사들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을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25개 파트너사: Microsoft SAP 소풍벤처스 HG이니셔티브 서울창업허브 성수센터 KAIST-SK 임팩트비즈니스센터 벤처스퀘어 한양대학교 미라클랩 MYSC 매쉬업엔젤스 인비저닝파트너스 고려대학교 기술지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사회적가치연구원 서울소셜벤처허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대성창업투자 KOTRA SOVAC SK하이닉스 SK네트웍스 SK이노베이션 SK스퀘어 SK브로드밴드

 

SKT의 트루 이노베이션 홈페이지: http://www.true-inno.com/ESG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Toshiba, 자동차 장비에 더 많은 전류를 지원하는 새로운 고열 분산 패키지를 사용한 자동차용 (2023-02-03 13:55:42)
삼성전자, ISE 2023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신제품 선봬 (2023-02-01 14:4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