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K-바이오 랩허브 지원.협력 위해 산.학.연.병 한마음

등록날짜 [ 2023년03월22일 22시01분 ]

- 22, 연세대 국제켐퍼스에서 업무협약 체결

=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협력하기로

 

 

인천광역시는 22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언더우드기념도서관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와 함께 바이오 관련 산병 관계기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K-바이오 랩허브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지난 20217월 인천시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에 선정됐고, 20228월 예비타당성조사에 통과된 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은 의약 바이오 분야 창업 기업에 대한 인천시, 중기부, 연세대 및 산병의 협력과 지원을 약속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구축기관) 중기부, 인천시, 연세대, (바이오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GC녹십자, 대웅제약, 유한양행, 노터스, 바이넥스, 코아스템켐온(), 차바이오랩, 우정바이오, 에스엘바이젠, HK이노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 (대학)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인하대, 인천대, (연구시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유타인하 DDS연구소, 이길여암당뇨연구원, (병원) 연세대의료원, 인하대 부속병원, 가천대 길병원, (투자기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바이오클러스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참석했다.

 

참석기관들은‘K-바이오 랩허브를 기반으로 의약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K-바이오 랩허브는 바이오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입주공간 및 연구개발 시설·장비를 구축하고, 전문인력을 활용해 분석·검사·제조 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제약사·병원 등과 임상단계 협업을 지원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글로벌 수준의 대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다양한 대표기업과 대학, 연구소, 병원 등 탄탄한 생산구조를 가지고 있는 인천은 K-바이오 랩허브 최적의 도시라며, “우리 인천이 세계 최고의 바이오 산업의 허브로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2025년 구축을 목표로 국비 1,095억원 등 총사업비 2,72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입주기업 건물 2개동과 교육 및 협력 구축을 위한 건물 1개동을 건립한 후 2026년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화물차 운송사업협, 정기총회 올해 예산안 확정 우수업체 포상 (2023-03-23 06:42:38)
먹방헌터 와 먹깨비[맛집 탐방]가마솥 추어탕의 참맛을 살리는 '우렁골 김영옥 추어탕' (2023-03-22 19:3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