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5월1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전시회탐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후지필름 코리아, ‘에토프’ 이나영 작가의 드로잉 전시

‘그와 그의 개(Lui et son chien)’ 전시 오픈
등록날짜 [ 2023년03월24일 16시29분 ]
 


10여 년간의 연작, 드로잉&영상 40점 선봬

후지필름 코리아, ‘에토프이나영 작가의 드로잉 전시

그와 그의 개(Lui et son chien)’ 전시 오픈

 

- 오늘부터 430()까지 두 달간 파티클서 이나영 작가의 40점의 작품 전시

- 14년도부터 10년간의 연작 그와 그의 개작품 중 선정, 드로잉 활용한 영상 작품도 선보여

- 반려견과 함께한 추억을 흑과 백의 으로 고요하게 담아내 따뜻한 공감 자아내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청담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 파티클에서 에토프이나영 작가의 그와 그의 개 (Lui et son chien)’ 전시를 개최한다고 24일 전했다.

 

오늘(24)부터 430()까지 두 달간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이나영 작가가 10년동안 작업해 온 그와 그의 개 (Lui et son chien)’의 드로잉 일부와 이를 활용한 영상 등 40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14년부터 2022년까지 약 10년동안 작가는 어릴 적부터 함께 해 온 반려견의 이야기를 드로잉과 판화의 한 종류인 실크스크린의 기법으로 담아왔다. 이 작가의 작품들은 오로지 검정색 잉크만을 사용해 형태를 그리고 묘사한 단색화로, 다채로운 색감이 주는 화려함과 달리 심플하지만 꾸밈없는 화법으로 우리들의 시각을 즐겁게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멈추어 있는 평면 작품을 움직이는 영상으로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잉크의 농도와 붓을 쥔 작가의 힘에 의해 남겨진 흔적들이 보다 선명히 보이는 드로잉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관람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

 

전시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네이버를 통해 무료로 예약 및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기간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문을 인증하면 전시 작품을 활용해 특별 제작된 스티커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후지필름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같은 주제로 10년이란 긴 세월 동안 도구의 변화나 외적인 요소들로 인한 미세한 잉크의 농도와 붓의 힘 등 자연스러운 흔적이 남아 있다는 점이 하나의 감상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후지필름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일상 속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나영 작가는 홍익대학교 동양학과 졸업 후 2010년 브랜드 에토프를 만들었다. 작가는 흑백의 붓선만을 이용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그림에 그만의 묘미를 담아 생기를 불어넣는다.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모든 요일의 기록>, <행복의 지도>, <저녁 7시 나의 집 밥>을 비롯해 다수의 서적 표지 작업을 하였으며, 현재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및 기관들과 드로잉을 기반으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터보체인 재단 주관 ‘터보 아트 NFT 전시회’ 4월 중 개최 (2023-03-25 16:42:52)
소마미술관, 스포츠아트 전시기획 공모 당선전 (2023-03-24 15: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