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봄맞이 연안 정화 나서

등록날짜 [ 2023년03월27일 16시23분 ]

- 27, 환경단체 및 어촌계원 150여 명과 함께 해양쓰레기 수거

- 올부터 민간단체 선정 및 활동지원으로 시민 참여기회 확대

 

 

 

인천시가 민간환경단체 및 어촌계원과 함께 봄맞이 연안 정화 작업을 실시했다.

 

인천광역시는 27일 중구 실미도 해안에서 중구청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유관기관, 민간환경단체, 지역 어촌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스티로폼, 폐어구, 페트병 등 육지에서 밀려온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인천시는 동절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해양오염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주기적 연안정화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영종도 및 옹진군 도서지역 해안을 대상으로 약 30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처리한 바 있다.

 

시는 올해부터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고 정화활동 활성화를 위해 영종국제도시영종봉사단 가톨릭환경연대 백령도를사랑하는모임 등 3개 민간단체를 선정하고 강화인천연안옹진 등 권역별 민간 연안정화 활동을 지원한다.

 

선정된 민간단체 및 시민과 함께 해양오염 취약지구에 대한 연안정화활동을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

 

윤현모 시 해양항공국장은관광객이 많이 찾고 해안쓰레기에 취약한 실미도 해안 및 인천연안에 대한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주기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해안가 쓰레기 수거사업, 바다지킴이 사업 등을 병행하여 해양환경정화활동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시를 포함한 관련 행정기관은 물론 인천시민들도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해양환경정화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천시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과 해양생태계의 복원을 위해 앞으로도 해양오염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민관이 협력해 해양쓰레기 집중수거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나갈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홍수방어능력 혁신기술 개발사업 업무 협약 체결 (2023-03-27 17:23:32)
인천시사회서비스원, 노후준비 진단 온라인 상담 시작 (2023-03-27 16:12:44)